타키온 프로토콜(IPX), 2주만에 사용자수 5백명에서 5만명으로 도달… 극속발전
타키온 프로토콜(IPX), 2주만에 사용자수 5백명에서 5만명으로 도달… 극속발전
  • 정욱진
    정욱진
  • 승인 2020.04.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키온 프로토콜(Tachyon Protocol,IPX)의 탈중앙화 VPN 솔루션 ‘Tachyon VPN’은 극속적인 속도로 발전하여 2주만에 글로벌 사용자수가 5백명에서 5만명으로 도달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타키온 프로토콜 로드맵에 따르면 2020년 2분기에 사용자수가 만명에 도달하는 목표보다 5배나 빠르게 이루어졌다. 현제 '타키온 VPN’ 앱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가능하다.

타키온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술, 최첨단 암호화 기술, 그리고 전문화된 탈중앙화 기술(PPPoIP, DHT, UDP 등)을 조합하여 대중적인 TCP/IP 프로토콜 스택을 완전히 재구성하여 분산형 “New Internet"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타키온 VPN와 다른 dVPN 사용자수 비교 사진

타키온 관계자에 따르면 “2019년 4분기에 처음으로 첫버전을 나오면서 6개월만에 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세웠다고” 말했다. 이는 “현제 타키온 프로토콜의 코인 IPX는 코인마켓컵(CoinMarketCap)에서 151위에 차지하고 있으며, 300개 이상의 커뮤니티 노드를 발전했으며 현제 사용자수 5만명으로 도달하여 다른 dVPN보다 수십배의 더 많은 사용자수를 가지고 있다고” 했다.

IPX는 타키온 생태계의 고유 암호화폐로 빗썸 및 빗썸글로벌, HITBTC, HOTBIT과 같은 다수의 글로벌 암호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