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스마트 워크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스마트 워크
  • 홍은희 기자
    홍은희 기자
  • 승인 2020.04.1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에서는 스마트폰을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익히고 실습하는 스마트 워크 수업이 진행 중이다. 한덕호 강사의 강의로 413일과 20일에 진행된다.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카카오톡 활용법과 상황에 맞는 메모 도구 활용하기를 비롯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업무를 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공부한다.

뉴스 기사를 보다가 전체 혹은 일부를 보관해 두거나 유튜브, 블로그 등등 다양한 내용을 따로 저장해 두고 인터넷이 안될 때도 심지어 비행기 안에서도 활용하는 방법을 공부했다. 로그인하면 pc와 스마트폰에서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텍스트로된 내용은 터치 한번으로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도 있다. 내게 필요한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 자료를 수집하고 공유도 할 수 있다.

뉴스 기사나 블로그, 유튜브, 쇼핑몰의 링크를 걸 때 pc 와 스마트폰에서 긴 영어 주소를 간단하게 한글로 변환하여 가독성을 높이는 기능도 공부했다. 유튜브나 기사들을 공유할 때 영문 주소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는 것 보다는 알기 쉽게 짧은 단축 주소로 바꾸고 한글 주소로 바꿀수 있는기능이다.

예를 들면 얼마전 파이낸스 투데이에 등록된 기사를 공유할 때 링크주소를 복사하면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3188 인데 짧게 바꾸면 ‘bit.ly/3dyCWDu’ 한글로 바꾸면 ‘bit.ly/인기스마트폰강사김용희로 바뀌게 된다.

URL을 바로 공유하면 복잡한 영문과 숫자로 되어 있어 사이트에 들어가기 전에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없지만 긴 영문주소가 짧게 바뀌고 한글로 되어 있으면 내용을 짐작할 수 있어서 독자들의 시선을 붙잡고 더 나아가 구매로 이어질 수 있어 쇼핑몰이나 블로그 유튜브 주소를 만들 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수업에 참여한 정OO 씨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들을 공부해서 업무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큰 도움이 되었다알차고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고 다음 시간이 기대된다고 했다.

스마트폰만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업무를 하고 일상에서의 다양한 활용법을 실습을 통해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개설된 SNS소통연구소와 함께 한다면 급변하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선두를 달릴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