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내일(10일)부터 이틀간 사전투표…전국 어디서나 투표 가능"
선관위 "내일(10일)부터 이틀간 사전투표…전국 어디서나 투표 가능"
  • 전주명 기자
    전주명 기자
  • 승인 2020.04.0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명 기자]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의 사전투표가 내일(10일)부터 이틀간 전국 3천508개 사전투표소에서 진행된다.

유권자라면 별도 신고 없이 전국의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고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투표하려면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붙여져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선거구가 아닌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게 되면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함께 받고 기표한 투표지를 회송용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넣어야 한다.

코로나 19 확진을 받아 전국 생활치료센터에 격리 중인 유권자들은 센터 내 특별사전투표소를 통해 사전투표가 가능하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다수의 확진자와 의료·지원인력이 있는 서울·경기·대구 각 1곳과 경북 5곳 등 전국 8개 생활치료센터에 특별사전투표소를 운영한다.

선관위는 투표소 입구에서부터 유권자들을 일일이 발열 체크 하고, 체온이 섭씨 37.5도 이상이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별도 설치된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모든 유권자는 비치된 소독제로 손을 소독한 후 위생장갑을 손에 끼고 투표하게 된다.

선관위는 마스크 착용과 투표소 안 대화 자제, 1m 이상 거리 두기 등을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