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청 관계자 연루 의혹' 라임사태 수사상황 공개해야"
안철수 "'청 관계자 연루 의혹' 라임사태 수사상황 공개해야"
  • 김건호 기자
    김건호 기자
  • 승인 2020.04.08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알권리, 조국이 막는 셈…21대 국회서 검찰청법 개정하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7일 "라임 사태는 금융감독원 관계자와 청와대 관계자까지 연루 의혹이 있는 역대급 금융사기 사건"이라며 "이 사건만큼은 전처럼 정례 브리핑을 하고 수사 상황을 상세히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이날 트위터에 글을 올려 라임자산운용 펀드 환매 중단 사건을 놓고 "투자 위험성을 은폐해 고객을 속이고 중소기업을 사냥해 먹어치운 역대 최악의 금융사기"라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증권사와 은행 말만 믿고 퇴직금을 털어 펀드에 가입한 사람들이 한 푼도 돌려받지 못할 지경인데도 피해 당사자도, 국민도 수사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제대로 알 길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된 것은 조국 전 법무부장관 시절 본인과 가족이 수사받을 때 추진한 '형사사건 공개금지 등에 관한 규정' 때문"이라며 "고위공직자 비리 사건이나 라임 사건은 국민들이 공익 차원에서 수사 진행 상황을 알아야 하는 알권리가 우선임에도 조국이 막고 있는 셈"이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국민의당은 문재인 정부가 없앤 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을 부활하고, 중요 사건은 국회의 요구가 있으면 수사 과정을 비공개할 수 없도록 검찰청법 개정안을 21대 국회에서 발의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일부터 국토 400㎞를 종주 중인 안 대표는 국토 종주 7일 차인 이날 종착지인 충남 금산군에 도착하며 누적 종주 거리 200km를 돌파했다.

    안 대표는 "굉장히 힘든 것도 사실이지만, 제가 다른 것은 몰라도 남보다 잘하는 것이 유일하게 딱 하나 참는 것"이라며 "참고 견디어 가능한 한 갈 수 있는 곳까지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민의당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안 대표가 익명의 청년 작곡가로부터 이메일을 통해 선물 받은 자작곡 '동행'을 직접 부르는 모습을 공개했다.

    안 대표는 "선거 때마다 등장하는 요란한 선거송 대신에 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생각하며 진심을 다해 직접 노래를 불렀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