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통연구소 4월 지부지국장 회의 개최
SNS소통연구소 4월 지부지국장 회의 개최
  • 홍은희 기자
    홍은희 기자
  • 승인 2020.04.0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전국에서 실시간으로 참여

 

전국에 지부 지국장 체제를 갖춘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는 매달 지부지국장 월례회의를 개최한다.

지난 46일에도 어김없이 개최되었는데 이번에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전국의 지부지국장들이 얼굴을 보며 진행했다.

최근 새로 합류하게 된 신입 지국장들을 비롯해 양주, 경북, 울산, 제주 등 전국 지부지국장들의 인사에 이어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동안 회의는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져 전국의 모든 지부 지국장들이 참여하기에는 거리상 한계가 있었는데 이러한 어려움이 말끔히 해결되었다.

회의에서는 교육 제안서를 만들어 전국의 교육청 및 공공기관에 제안하는 방법과 출판 및 유통사업 그리고 SNS소통연구소의 유튜브 브랜드 채널에 각자 어떤 주제로 어떤 영상을 업로드 할지 정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양평 동초등학교 학부모 연수 시 유튜브 크리에이터 강의를 하게 된 과정을 언급하며 전국의 초중고 교사 및 학부모 연수에서 점차 확대될 스마트폰과 유튜브 SNS마케팅 관련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실력을 갖추고 수강 대상자에게 맞는 제안서를 만들어 둘 것을 당부했다.

이 화상회의 시스템은 회의뿐 아니라 온라인 강의, 특히 실습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컴퓨터 관련 수업을 할때도 참가자들이 만든 자료를 강사가 하나씩 보면서 피드백을 하고 함께 공유 할 수 있어서 마치 오프라인상에서 강의를 듣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

화상회의에 참여한 손OO 부산지부장은 이렇게 전국 각지에 계신 분들과 얼굴을 보며 회의를 하니 마치 같은 장소에 있는 듯하면서도 실제로는 각자의 편한 위치에서 참여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며 다양한 활용법을 연구해 봐야겠다고 했다.

이날은 모든 지부 지국장들이 회의참여자로서 진행되었지만, 앞으로는 각자가 진행 주체자가 되어 자기 분야의 강의를 하고 멀리 있는 수강생들에게도 맞춤 강의를 할 수 있도록 연구를 거듭하기로 했다.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회원가입 없이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이 시스템은 대한민국 1월 사용자 3만 명에서 218만 명, 3월에는 187만 명으로 2월 대비 939%나 증가했다.

앞으로도 강사들 뿐만 아니라 학생들 일반인들에게도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