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꿈의 학교 ‘꿈꾸는 한지 연구소 학생모집’
2020 꿈의 학교 ‘꿈꾸는 한지 연구소 학생모집’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20.04.0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15일 까지, 학생부 생활기록부 등록, 봉사 시간 특전 부여

꿈꾸는 한지연구소(소장 정은희)에서는 평택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평택교육 지원청에서 후원하는 2020년도 꿈의 학교 학생을 지난 1일부터 오는 515일까지 초등학생(4~6학년중학생을 대상으로 20명을 모집한다.

 

경기도교육청 산하 경기마을공동체에서는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 탐색 및 꿈 실현’, ‘꿈의 학교와 마을의 연대·협력 통한 폭넓은 교육생태계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꿈의 학교를 공모해 실시하고 있다.

 

2020년 꿈의 학교 공모에 선정된 꿈꾸는 한지연구소는 우리 것을 알면 세계가 보입니다라는 케치플레이즈로 한지를 중심으로 염색과 캘리그라피를 융합한 활동과정을 실시한다.

 

꿈꾸는 한지연구소 소장은 우리 공예를 좋아하고 색다른 활동을 원하는 친구들은 어서 오세요!”라고 전한다.

 

교육내용은 전통문양을 넣은 한지공예품 제작하기, 사물놀이 닥종이 인형 제작하기, 면 마스크 제작하기, 간단한 캘리그라피 도구를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한지 생활소품 만들기, 한지와 캘리그라피·천연염색 콜라보하기, 스마트폰을 활용한 꿈의학교 앨범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사로는 정은희 한지갤러리(대표 정은희), 햇빛여울공방(대표 김미옥), 요술공방(대표 김희연), SNS소통연구소 경기남부 지부장·늘배움 연구소(대표 이중현)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생이며 선착순 20명이며 교육 기간은 오는 523일부터 11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3 시간 씩 총 16회로 실시한다.

 

교육 장소는 평택시 비전2155 강일타워(효성백년가약 APT 맞은편 상가) 정은희 한지갤러리와 햇빛여울 공방, 종이미술관(현장실습) 등에서 실시한다. 특전으로는 교육수강생에게 80% 이상 참석 시 학생부 생활기록부 등록, 봉사시간 부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