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이번 선거, 싸우는 사람 아닌 일하는 사람 뽑아야"
이낙연 "이번 선거, 싸우는 사람 아닌 일하는 사람 뽑아야"
  • 모동신 기자
    모동신 기자
  • 승인 2020.04.0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난 시기마저 정쟁으로 시간 보낼 수 없어...최선 다해 일해야

[모동신 기자]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1일, "이번 선거는 싸우는 사람이 아니라 일하는 사람을 뽑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민주당 경기도당 사무실에서 열린 '민주당- 더불어시민당 선대위 연석회의'에서 "민주당은 국난을 극복하고 국민의 고통을 덜어드리는데 필요한 일을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 위원장은 "국난의 시기마저도 정쟁으로 시간을 보낼 수는 없다"며, "지금은 정치인이 싸울 것이 아니라 지혜롭게 결단하고 최선을 다해 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민주당과 정부는 경기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면서, "정부와 여당은 교통난을 없애기 위해 GTX-A·B·C 노선의 추진을 확정했고, 수서-광주 간 복선전철과 분당선 연장, 광역급행철도망과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망도 구축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 위원장은 정부가 오는 9일부터 각급 학교에서 온라인 개학을 순차 실시키로 한 것에 대해 “학습 공백에 따른 부담을 고려한 결정으로 온라인 수업은 처음 실시되는 데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준비상태를 철저히 점검하도록 교육 당국에 요청하겠다면서 수험생들에게 논란이 없도록 꼼꼼히 챙겨달라”고 주문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이뤄진 지방직 소방공무원 5만2516명의 국가직 전환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노력으로 소방 공무원의 숙원이 해결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안전한 대한민국 실현에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