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소통봉사단 2/4분기 교육커리큘럼 발표
스마트소통봉사단 2/4분기 교육커리큘럼 발표
  • 홍은희 기자
    홍은희 기자
  • 승인 2020.04.0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에 필요한 강사 양성에 특화된 수업 실시 예정

매일 새로워지고 업그레이드되는 스마트폰에 관해 연구하고 공부하며 자원봉사를 통해 강사로서의 기본소양을 갖추는 스마트소통봉사단(단장, 이종구)2/4분기 교육일정이 발표되었다.

봉사단원들은 SNS소통연구소 소속 강사들이 외부 강의를 나갈 때 보조강사로 나가 현장감을 익히고 수강생 한 사람 한 사람이 수업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수업의 특성상 잠시라도 한눈을 팔거나 한 장면을 놓치게 되면 다음 진도를 못나가고, 때에 따라서는 수업을 포기하고 자리를 박차고 나가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상황을 예방하고 단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알찬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봉사단원들이 서포트를 하고 있다.

2년 전부터 진행해온 스마트소통봉사단 교육에서는 스마트폰 기초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내용을 공부했고

오는 41일부터 시작되는 교육에서는 유튜브에 특화된 교육을 할 예정이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유튜브를 시청에서 더 나아가 제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튜브 강사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에 필요한 강사 양성에 특화된 수업을 한다.

나만의 콘텐츠를 발굴하여 채널 운영 기획안을 작성하고 유튜브 용어부터 시작해 어떻게 수익화하는지, 동영상 촬영 장비와 프로그램 알아보기를 비롯해 화면녹화프로그램과 자막 프로그램 활용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생방송을 하고 조회 수 카운팅 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내용이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많은 이들이 수익이 창출되기까지 거쳐야 하는 인고의 시간을 도중하차 없이 즐겁게 보내고,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오래지속할 수 있도록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는 강사로 거듭나기 위한 스마트소통봉사단의 수업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