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통연구소 ‘온라인강의 진행하는 방법 익히기’ 수업 진행
SNS소통연구소 ‘온라인강의 진행하는 방법 익히기’ 수업 진행
  • 홍은희 기자
    홍은희 기자
  • 승인 2020.03.24 16: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백만 강사들을 위한 특별맞춤 솔루션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한 2주간의 잠시 멈춤캠페인이 실시되고 있는 요즘 실천 수칙 중 하나로 '나는 전화, 인터넷, SNS로 소통하며 지인과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하겠습니다라는 내용이 있다.

손 안의 컴퓨터 스마트폰 하나면 쇼핑, 검색, 정보전달, 홍보 등등 모든 것이 가능한 시대이다.

지인과의 소통뿐 아니라 다양한 강의가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특별한 장비 없이 PC만으로 직접 강의를 진행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동안 스마트폰 활용 강의는 기관이나 학교, 평생교육센터에서 현장 강의와 실습 위주로 이루어졌으나 요즘 같은 상황에서는 온라인 강의가 꼭 필요한 시기가 되었다.

이에 발맞춰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에서는 지난 23일 수강생들이 전 세계 어디에 있어도 동시간대에 접속하면 나의 강의를 듣고 서로 질문과 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한 수업을 했다.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프로그램 하나만 설치하고 익히면 나만의 장소에서 강의를 하면서 중요한 자료를 공유하고 수강생들이 실습한 내용을 직접보며 피드백까지 해주는 프로그램에 대해 배우고 실습했다. 강사의 얼굴이 선명하고 뽀샵처리까지 되어 나오게 하는 기능은 덤이다.

요즘 같은 상황에서 각자의 장소에서 강의하고 더 많은 사람이 수강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면 이후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뉴턴이 만유인력의 법칙을 구상해낸 때는 스물 네 살 무렵 1665년인데 이시기 영국에서는 흑사병이 유행하여 대학이 폐쇄되면서 모교에서 연구를 계속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고향으로 돌아온 뉴턴에게는 불운의 때라고도 여겨질 수 있었지만 절호의 찬스가 되어 그의 위업 대부분이 탄생한 이 기간은 경이로운 해’ ‘창조적인 휴가라고도 불린다.

지금의 시기가 대한민국의 백만 강사들에게는 전업을 생각할 정도로 힘든 상황일 수도 있지만 이번 기회에 실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강사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SNS소통연구소와 함께 한다면 위기는 분명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홍경미 2020-03-24 22:09:07
요즘 온라인 강의는 필수인 것 같아요 기사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