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또 보여주기 발표? 장차관 급여 감봉에 시민들 시큰둥
정부, 또 보여주기 발표? 장차관 급여 감봉에 시민들 시큰둥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20.03.22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카페에서는 장,차관 급여 감봉을 정부 홍보용으로 쓰는 행태도 보여

문재인 대통령을 포함한 장·차관급 이상 공무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서의 고통 분담 차원에서 4개월간 급여 30%를 감봉하기로 했다. 

이 발표가 나오자마자 최근 댓글 조작의혹으로 크게 화제가 되었던 전국 지역 '맘카페'에서 복사한 글들이 올라왔다. 정부의 발표를 기다렸다는 듯이 복사하여 각 지역의 맘카페에 올리고 친정부 성향의 댓글을 유도하는 모습이 보였다. 

특히 맘카페에서는 댓글에 "국회의원은 뭐하는지?" 라는 문장이 반복적으로 올라오면서 일사분란한 기획에 의해 움직이는 듯한 모습마저 포착되었다. 

한편 관련 이번 문대통령 포함 장차관 급의 감봉 결정 관련 기사의 댓글에는 보여주기식 쑈라는 비난과 함께 다양한 의견이 올라왔다. 

 

연합뉴스의 관련 기사 댓글 발췌 

-그런거 할래면 그냥 몰래 반납하면 되지 왜 대문짝만하게 보도하면서 반납하냐? 겨우 30% 반납하면서 푼돈으로 총선에서 압승하겠다는 수작이냐?

-말만 하지말고 국회의원들 부터 솔선수범 하시지요 못한다고 대통령 욕만 하지말고

-공무원들 다 동참해라! 그리고 거짓 출장 거짓 야근 좀 하지 마라!

-양심이 있으면 니놈들이 월급받으면 안돼지. 안죽어도 될 사람이 100명이 넘게 죽었다.

-차라리 100% 반납이라고 하면 찬사라도 받는다. 국장급 이상 고위 관료들 정치인 들이 4개월 월급 반납한다고 생활이 궁핍해질까요.

-문재앙! 4달치 월급 30%가지고 국민 목숨,재산을 보상할수있냐? 반드시 심판받고 모두 처벌받아야한다!

-죄값이 겨우 월급의 30% 밖에 안된다고 생각 해서 스스로 감봉 조치하는 거냐? 문둥이 같은 놈들이 쌩쑈를 하네...

-국회의원들도 동참하세요.그게 맞는거죠.양심에 찔리지 않습니까?무조건 동참하세요.

-공무원들 수당 적당히 가져가라 진짜 ㅡㅡ진짜 장난아니더라 ㅡㅡ빨리 공무원들 구조조정 가능한 법 만들어라

-장차관들 급여깎는게 얼마나 되나요?? 보여주기식 하지맙시다좀.그러려면 공무원들 전부를 대상으로 해보세요. 공무원 세금주는 민간경제은 지금 절반수준이예요...

-삭감으로 생색내기는 커녕 감옥을 가야죠~

-이명박 대통령은 월급을 한푼도 가져가지않고 구제했는데 월급 4개월 30%씩 내보아야 얼마나 되나요 선거철이니 생색내기 아무리 생색내기를 해도 공산화 되는것 싫어요 추미애는 땅이고 집이고 나라에서 가지고 소작농처럼 하자고 하고 이인영은 사회주의로 만든다고 하고 무서버어

(이상 연합뉴스 3월21일 자 네이버 인링크 기사 댓글 일부 무작위 발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