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극복 희망의 얼굴 선정 온라인 행사 개최
‘코로나19‘ 위기극복 희망의 얼굴 선정 온라인 행사 개최
  • 이종구 기자
    이종구 기자
  • 승인 2020.03.2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체상에 코로나19 대구 의료자원봉사영웅, 대구광역시 의사협회
천만일자리창출국민연합 등

- 개인수상에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
트라페로 주한 온두라스 대사,,임영웅 ‘미스터트롯’ 眞 등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총재 최금숙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 총재 최금숙 총재 인사말

3월 20일 오후3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희망의 얼굴’ 선정 축하식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취지를 살려 최소인원만 참석케 하는 국내 최초 온라인 행사로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총재 최금숙)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대표 조영관)가 주최하고 세계기록인증원(SWRI),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원(KBRI), 사)미래해양수산포럼, 사)지구촌문화교류협회가 주관했다.

‘코로나19’범국민특별대책본부(총재 최금숙)는 위기극복 슬로건을 “코로나 OUT, Well-Come”으로 정하고, 사회가 어려울 때 헌신하는 기관(개인, 단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범국민차원에서 격려하고자 특별행사로 ‘희망의 얼굴’선정 축하식을 기획했다.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취지를 살려 최소인원만 참석케 하는 국내 최초 온라인 행사로 규모는 작았지만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나보다는 사회를 하여 헌신. 봉사하는 주인공을 ‘희망의 얼굴’로 선정해 축하해주는 뜻깊은 자리였다.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 위원장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축전을 통해 “코로나19 범국민특별대책본부의 ‘위기극복 위한 희망의 얼굴 선정’행사를 축하했다.

이낙연 전 총리는 “전례 없는 위기 속에서도 침착하고 현명하게 대응하고 계신 우리 국민들을 보면서, 저는 우리가 이 위기의 계곡을 잘 건너갈 수 있다고 확신하게 됐습니다. 우리 함께 마음을 모아 국난을 극복합시다”라고 축하 인사를 보내왔다.

코로나19’범국민특별대책본부 최금숙 총재는 축사에서 “우한 코로나19 사태에 대하여 국내외 동포 특히 확진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대구 경북지역 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최금숙 총재는 이어서“코로나19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국내외 의료인(단체), 자원봉사자(단체), 스포츠인, 연예인, 범부처 공무원, 현금, 물품, 재능기부, 릴레이로 감동을 주시는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트라페로 주한 온두라스 대사는 “코로나19 전염병에 맞서 서로돕고 단결하는 한국인들이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고 축하했다.

행사 사회자로 이채유 아나운서가 마이크를 잡았고 영어 통역은 조은비 서울대(영어교육과)학생이 진행했다.

특별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취지에 맞게 ‘집합이 아닌 온라인’행사로 작게 진행되었다. 대부분의 수상자들이 참석하지 않는 온라인 시상식이었지만 행사장내 분위기는 그 어느 때 못지않게 뜨거웠다. 실제 현장에서 나눔과 봉사하느라 참석을 못하신 분들을 배려하기 위한 시상식이었다.

‘희망의 얼굴’선정은 ‘코로나’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나보다는 타인과 사회를 위하여 헌신.봉사하는 주인공을 축하해주는 자리였다.

희망의 얼굴 단체상은 ▲코로나19 대구 의료자원봉사영웅 205명 ▲대구광역시 의사협회(이성구 회장) ▲사)한국산림보호협회 중앙회 (허태조 회장) ▲천만일자리창출국민연합(부유한 총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개인상 수상자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 ▲임영웅 ‘미스터트롯’ 眞 ▲송가인 가수 ▲박언휘 종합내과원장 ▲육소연 주)SSY Campany 대표 ▲안춘예 마스크자원 봉사자 ▲곽정일 블룸인 대표 ▲조용주 변호사 ▲김학민 가수(코로나 19 극복송) ▲문용조 국제교류협회장 ▲정병우 마스크생산공장연합회 공동회장 ▲엄재철 마스크생산공장연합회 공동회장 등이다.

이날 후속으로 최고기록인증과 온두라스 대사상과 국회상임위원장상 시상도 함께 했다.

최고기록인증 수상자는 ▲이종관 플러스 A 아카데미 대표/박사 ▲김재원 여원뉴스 회장 ▲김명수 인물뉴스닷컴 대표(인물인터뷰전문기자) ▲박찬우 명인 등 4명이다.

도전한국인 조영관 대표는 온라인 축하인사에서 “지금 현재도 사투를 벌이며 봉사하는 의료진과 공직자, 자원봉사자의 땀들이 오늘의‘영광의 얼굴’입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또 “앞으로도‘희망의 얼굴’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위기극복의 씨앗이 되어 전국 확산에 마중물 역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가 끝나고 돌아가는 모든 참석자에게는 주최 측에서 마련한 손소독제와 마스크가 선물로 주어졌다.

‘코로나19‘ 위기극복 희망의 얼굴 선정 온라인 행사
‘코로나19‘ 위기극복 희망의 얼굴 선정 온라인 행사

도전한국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도전한국인본부에서 개최하는 모든 행사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범국민특별대책본부는 위기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해서 시작된 것으로 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가 되어 시작되었다.

도전한국인본부는 일상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도전을 해 나가는 도전인들을 발굴하고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2012년 설립되어 9년째 활동중인 NGO 법인으로 역경을 이겨낸 도전한국인 수상과 최고기록 분야를 인증해주고 있다.

특히 이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에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작은 마중물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opinion leader) 약 2000여 명 회원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분야별 수상자 약 1500 명을 응원하고 함께하여 도전정신을 확산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100만 명의 도전 응원단, 서포터즈를 함께 운영하여 ‘도전한국인’을 지속 발굴하고 홍보하는 왕성한 활동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금까지 도전한국인본부에서는 시상한 분은 반기문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주 상원부의장, 야구선수 박찬호, 김용 세계은행총재, 이돈희 아버지날과 노인의날 만든이,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박동우 미국 백악관 정책위원, 석창우 의수화가,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송해 방송인, 감상희 가수,최종열 탐험가, 김종석 개그맨, 배우 최불암, 최수종, 체육인 황영조, 허영호, 홍수환등 다수이다.

특히 ‘큰 바위 얼굴상’ 수상자는 송해 방송인,정근모 전 과학기술부 장관,임권택 영화감독, 최영섭 작곡가, 최종태 서울대 미대 명예교수,故 윤한덕국립중앙의료원 응급의료센터장 탤런트 정혜선, 폴 포츠 영국 성악가등이 있다.

‘큰 바위 얼굴상’은 지금까지의 업적 뿐만 아니라 살아온 인생철학과 위대한 선택까지도 선한 영향력으로 모범이 되기에 시민들의 뜻을 모아 역사의 이정표로 삼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스웨덴의 노벨상이 있듯이, 대한민국에도 나비효과처럼 출발한 ‘큰 바위 얼굴 상(The Great Stone Face)’이 세계적인 상으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지속적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도전을 해 나가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응원하고 널리 알림으로써 도전정신의 확산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희망프로젝트를 만드는일에 전력해 나갈 예정이다.

* 문의: 도전한국인본부

도전한국인 본부 사무실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20번지 프린스텔 404호(국회의사당역) 희망의 얼굴 및 도전한국인 후보 추천은 도전한국인본부 메일주소(awards114@gmail.com)자유형식으로 보내면 된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희망얼굴#도전한국인#코로나19#위기극복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