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통연구소 지부지국장 회의 개최
SNS소통연구소 지부지국장 회의 개최
  • 홍은희 기자
    홍은희 기자
  • 승인 2020.03.18 16: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2020 하반기 사업 계획 논의

지난 9일 대학로에 위치한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에서는 지부 지국장 회의가 개최됐다.

SNS소통연구소는 지난해 9월 제3회 워크샵을 계기로 전국의 지부 지국장 체제가 갖춰졌고 현재 8개 지부 30개 지국이 운영되고 있다. 지부 지국장님들은 각자의 지역에서 기관을 비롯한 평생교육센터에서 스마트폰 활용교육 활성화와 강사양성을 위해 본부의 지원을 받으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회의에서는 소통대학교 조직 및 홈페이지 개편, 책 집필, 강의 제안하기, 수강생들에게 필요한 강의 기획하기를 비롯해 각자가 꾸준한 수익을 창출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4월 말까지 소통대학교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인데 회원제로 가입하면 분야별 스마트폰 활용교육과 마케팅 강의를 비롯해 강사들에게 필요한 강의기법, 강의자료, 강의 기획안, 프로필 만들기 등등 다양한 자료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고 유료 회원제에 가입하면 수준 높은 강의를 언제 어디서든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3월 출간 예정인 유튜브 관련 책 원고 검토와 4월 출간 예정인 마케팅 책과 전직 지원자관련 책에 대해서도 어떻게 준비할지 논의를 했다. SNS소통연구소의 모든 지부 지국장들은 현재 스마트폰 활용과 마케팅을 기본으로 각 분야의 강의를 하고 있어서 책을 집필하여 출간하면 강의할 때 교재로 활용할 수 있고, 수강생들의 입장에서는 저자 직강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전국의 도서관과 400여 곳의 복지관과 실버센터에 책을 납품하면서 저자를 홍보할 방안도 모색했다. 그리고 지부 지국장 회의를 정례화해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추진하면서 강사로서, 1인 기업으로서 꾸준히 성장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회의에 참석한 문OO 송파지국장은 작년 이맘때만 해도 배우고 싶은 것들이 많아 매일 아침저녁으로 다양한 수업을 들으러 다녔었는데 이젠 SNS소통연구소 소속강사가 되었을 뿐 아니라 지국장이 되니 막중한 책임감이 느껴져서 더욱 열심히 배우고 도전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손뜨개 공방을 운영하면서 스마트폰 활용 강의를 하는 이OO 의정부 지국장은 요즘 같은 상황에 강사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인데 앞으로 해야 할 일에 대해 서로 논의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어서 희망이 생긴다라고 했다.

다 함께 오래도록 성장하고 잘 살아가자고 하는 SNS소통연구소의 相生平生(상생평생)이라는 모토를 실현해 가기 위해 함께 노력해 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각자의 지역에서 활약해갈 지부 지국장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화 2020-03-18 17:42:32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