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이글 ZWC의 ‘O2gether’ 산소 캠페인, 다양한 콘텐츠로 대중 참여도 높여
산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이글 ZWC의 ‘O2gether’ 산소 캠페인, 다양한 콘텐츠로 대중 참여도 높여
  • 오승훈
    오승훈
  • 승인 2020.03.05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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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건강과 질병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정보 채널로 건강과 관련된 정보가 증가하고 있다. 이런 현상은 과거보다 건강에 대한 중요성, 관심이 높아짐을 알 수 있으며, 건강관련 캠페인의 공익적 역할과 효과에 대해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있다. 과거 건강과 관련된 캠페인이 정보 전달적인 측면이 강했다면, 최근에는 정보 전달에만 머무르지 않고 행동의 변화로 실직적인 국민 건강 증진이라는 효과를 거두기 위한 대중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공익적인 측면이 강한 건강 캠페인에 참여하는 대중은 자신과 관련된 건강 캠페인을 선호하는 연관성 중시형, 함께 사는 세상을 중시하는 공공성 강조형, 건강과 관련된 문제에 적극적인 솔루션을 요구하는 솔루션 요구형, 일상생황에서 건강을 지키고 질병 예방을 위한 실천을 중시하는 예방적 실천형 등 목적에 따라 세분화된다. 이처럼 건강 캠페인은 대중의 목적에 따라 참여의 유무와 빈도가 상당한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 최근 자이글 ZWC가 인체 구성의 필수요소인 산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범국민 캠페인과 피부 화상 아동 지원 캠페인을 포함하는 'O2gether' 산소 캠페인이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14일 진행된 자이글 ZWC의 'O2gether' 산소 캠페인은 일상생활 속 산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산소가 인체에 주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리고 있다.

자이글 ZWC 관계자는 “ZWC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를 포함한 다양한 산소 관련 제품을 기획하면서 산소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시민에게 산소의 긍정적 영향을 알리고자 본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라고 말했다.

ZWC 'O2gether' 산소 캠페인은 '암'을 시작으로 산소 부족이 야기할 수 있는 질병과 관련된 내용을 시리즈로 전개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가 포털사이트, 유튜브 등에서 송출되고 있다.

ZWC 'O2gether' 산소 캠페인이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소비자의 능동적 기부 문화 형성으로 화상 아동 환자의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점이다. 이번 지원 캠페인은 소비자가 ZWC 홈페이지로 '페이스&바디 마스크(산소LED돔)'에 대해 상담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1,000원이 기부되어 캠페인 종료 후 기부금이 화상 아동에게 치료비와 수술비로 지원이 된다. ZWC 'O2gether' 산소 캠페인에 기부되는 기부금은 전액 자이글 ZWC에서 지급하며, 선한 나눔에 참여하는 소비자는 비용 부담 없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일념으로 시작된 자이글의 ZWC 'O2gether' 산소 캠페인, 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콘텐츠는 ZW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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