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트론 기반으로 새 출발
스팀잇, 트론 기반으로 새 출발
  • 이준규
    이준규
  • 승인 2020.02.1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론 기반 스팀 토큰 발행 계획..스팀잇 인수 여부는 불명확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서비스 스팀잇이 중국계 코인인 트론 기반으로 새로 출발한다.

트론재단은 블로그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및 블로깅 플랫폼인 스팀잇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히면서 트론과 스팀잇팀은 스팀잇 서비스와 스팀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애플리케이션(DApp.디앱)들을 트론 블록체인으로 가져오는 작업에 바로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스틴 선 트론재단 대표는 트위터를 통해 트론 기반 스팀잇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히며, 트론 기반 스팀잇을 '스팀잇 2.0'이라고 소개했다.

양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 스팀 토큰을 '트론 기반 스팀 토큰'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또한 트론 재단은 기존 트론 코인(TRX) 보유자에게 새로 발행될 '트론 기반 스팀 토큰'을 증정할 계획이다.

저스틴 선 트론재단 대표는 블로그를 통해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스팀잇이 트론 생태계에 들어오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함께 새로운 탈중앙화 소셜 네트워킹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드 스캇 스팀잇 창립자 겸 의장은 "2016년 아주 적은 예산으로 스팀잇 플랫폼을 론칭한 후 최근까지 플랫폼의 발전과 사용자 기반 성장을 맛봤다"며 "이제전략적 파트너인 트론이 스팀잇을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키려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트론재단은 2018년 5월 트론 블록체인 메인넷 출시 이후 공격적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해 오고 있다.

2018년 7월 인기 P2P 파일 전송 서비스 '비트토렌트'를 인수하기도 했다. 비트토렌트는 트론 인수 후 블록체인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트론 블록체인 위에서 800개 이상의 디앱이 작동하고 있다.

트론재단은 스팀잇의 트론 이전을 양측의 '파트너십'이라고 표현했지만, 실제 스팀잇에 투자했거나 인수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네드 스캇 스팀잇 설림자 겸 의장은 이번 발표 직후 "저스틴선에게 스팀잇을 팔았다"는 글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