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콘텐츠코리아랩 ‘온라인 마켓 레벨업’, 창업자 수익 증대 이끌어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온라인 마켓 레벨업’, 창업자 수익 증대 이끌어
  • 김현희
    김현희
  • 승인 2020.02.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지난해 11~12월에 진행된 ‘콘텐츠 온라인 마켓 레벌업 과정’이 참가 기업들의 수익 증대를 이끌어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콘텐츠 온라인 마켓 레벨업 과정’은 온라인 창업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은 가지고 있으나, 전문적인 판로처를 찾고 있는 창업자에게 온라인 마켓 운영 및 사업화 심화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자체 콘텐츠를 보유한 창업 5년 미만 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총 31명을 선발하였으며 이중 26명이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총 40시간에 수업에 참여하며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강의를 이끌어간 민대영 강사는 커리큘럼 외에도 수강생들의 니즈에 맞춰 1:1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맞춤형 멘토링도 진행했다. 또한 오픈 채팅방을 운영하여 자유롭게 질문을 유도함으로써 창업자들의 궁금증을 즉시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실제 창업자들의 수익 증대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소셜미디어·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과 브랜드 디자인 강의가 진행됐으며 멘토링을 통해서는 PG사 가입 안내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그 결과 15개 기업이 교육 이전보다 향상된 매출을 기록했으며 특히 교육 전 수입이 없었던 아이엠브레드(김민정 대표)는 교육 후 300% 이상의 수익증대를 일궈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틈문화창작지대)의 ‘콘텐츠 온라인 마켓 레벨업 과정’은 올해에도 창업자들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