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농업기술센터, ‘강소농역량강화교육-농업인 1인 크리에이터(농부 유튜버) 교육’ 과정 성료
군위군농업기술센터, ‘강소농역량강화교육-농업인 1인 크리에이터(농부 유튜버) 교육’ 과정 성료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20.02.1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7일, ‘나도 해볼까? 유튜브’ 저자 윤성임 유튜브 전문강사 특강으로 진행

경북 군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현태)에서는 지난 5~73일에 걸쳐 강소농역량강화교육-농업인 1인 크리에이터(농부 유튜버) 교육과정을 열어 성대한 마무리를 했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SNS마케팅 최신 트렌드에 맞춰 가장 핫한 SNS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을 2019년 하반기에 이어 2020년 초에 발 빠르게 실시했다. 관내 농업인들의 농산물과 농장홍보는 물론 농업인 1인 크리에이터 도전의 기회로 교육생 전원 몰입한 교육 분위기로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는 나도 해볼까? 유튜브 저자인 윤성임 유튜브 전문 강사를 초청해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제작의 기초부터 활용, 유튜브 채널 구축에서 유튜브 스튜디오를 활용한 채널 관리, 유튜브 구독자수와 유튜브 재생시간을 늘리는 유튜브 채널 운영 팁 등 유튜브의 전반적인 이론과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군위군정보화농업인회의 회장이신 홍수희 대표(유튜브 채널 : 평강이네농원)올해 계획과 목표는 1인 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해 실제 MCN 인플루언서로서의 활동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농산물 판매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청년들과 지도자 양육을 비전으로 삼고자 합니다라며 군위군정보화농업인회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복란 대표는 “620 고지에서 팔공산 치유의집을 운영하며 자연과 함께 건강을 찾고자 방문하는 분들만 만나오다가 보다 더 적극적으로 현대인들의 면역질환에 도움을 주고자 용기 내어 유튜브 교육을 신청했습니다. 이번 쉽고 상세한 유튜브 교육에 많은 힘을 얻어 면역 전쟁시대 현대인의 면역증진을 위한 좋은 건강 정보를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전달하도록 해야겠다는 용기를 갖게 되었습니다라며 소감을 표현했다.

 

버섯채움농장 민경동 대표(유튜브 채널 : 버섯채움농장)“SNS마케팅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막연히 두렵기만 했는데 최근 유튜브 교육 등 군위군농업기술센터 정보화 교육으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꼭 실천하여 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스마트한 농부 유튜버가 되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