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이공계 인력 채용 인건비 절반 지원
중소기업, 이공계 인력 채용 인건비 절반 지원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20.02.1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부터 '2020년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참여할 중소기업 모집

   중소기업이 이공계 연구인력을 채용하거나 공공연구기관의 연구인력을 파견받으면 인건비 절반을 지원받게 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 달 2일부터 '2020년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인건비 부담으로 우수한 연구인력을 채용하지 못하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중소기업이 이공계 학·석·박사 연구인력을 채용하거나 공공연구기관의 연구인력을 파견받을 경우 인건비 50%를 지원해준다.

    현장 중심 연구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중소기업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하는 연구인력 양성지원사업도 운영한다.

    기업이 제안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이후 참여 연구진이 해당 기업에 취업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컨소시엄당 학생인건비, 연구개발비 등 3억원이 지원된다.

    올해 중기부의 연구인력 지원 규모는 1천400여명이며, 특히 연구경력이 ▲학사 10년 ▲석사 7년 ▲박사 3년 이상인 고경력 연구인력에 대한 지원 규모를 지난해 153명에서 올해 230여명으로 대폭 늘린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