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립 중앙노인복지관 정보화교육에 SNS소통연구소 참여
서초구립 중앙노인복지관 정보화교육에 SNS소통연구소 참여
  • 한덕호
    한덕호
  • 승인 2020.01.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활용교육및 동영상 만들기 활용교육 진행으로 좋은 호응받아

서울시 서초구에 소재하는 서초구립중앙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준기)에서 ‘2020년 상반기 사회교육프로그램정보화 프로그램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의 소통대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따라서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어 어르신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강의는 소통대학교 문윤영·한덕호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문윤영 강사는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지난 2일부터 3개월간 진행하며 세부 교육내용은 스마트폰 배움의 중요성, 스마트폰의 기본기능 및 활용, 음성으로 문자보내기, 빠른 음성보내기, 채팅의 기본메뉴 및 활용,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편집 및 활용 등을 진행한다.

소통대학교 한덕호 강사는 동영상 만들기 활용교육을 지난 2일부터 6개월간 진행하며 세부 교육내용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모두 활용해 이미지 편집에 필요한 무료이미지 및 동영상 사이트 활용, 이미지 편집에 필요한 무료 폰트 및 아이콘 사이트 활용, 동영상 제작에 필요한 무료 음악 및 사이트 활용, 여러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활용한 동영상 제작 및 편집, 자막프로그램을 이용한 동영상 편집, 제작한 동영상 유튜브에 업로드하기 및 동영상관리이다.

'스마트폰 기본 활용을 처음 교육받은 나 00어르신(71)손주들과 채팅하고 사진을 보내고 받을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라며 소감을 말했으며 동영상 만들기 활용교육을 받고 있는 서 00어르신(75)동영상 만들기 교육을 잘 받아서 직접 동영상을 제작해 친척 친지들과 소통하고 싶고 나아가 유튜브에도 올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스마트폰 기본 활용교육과 동영상 만들기 활용교육에는 소통대학교의 여러 강사들이 보조강사로 자원 봉사를 해서 교육받는 어르신들의 이해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SNS소통연구소 소통대학교는 서울시 중구 대학로에 본부와 교육장을 갖추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지부와 지국으로 조직이 구성되어 있어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1,2급 자격증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취득을 위한 교육과 SNS관련 교육을 진행하여 많은 스마트폰 활용지도사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여 취업 및 사회활동에 기여하도록 하고 있으며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신중년들이 소외되지않고 적극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할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문윤영강사의 스마트폰 활용강의하는 모습
문윤영강사의 스마트폰 활용강의하는 모습
한덕호강사의 동영상 만들기 활용 강의하는 모습
한덕호강사의 동영상 만들기 활용 강의하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