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신간 「나도 해볼까?! 유튜브」 출판기념회 성료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신간 「나도 해볼까?! 유튜브」 출판기념회 성료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12.14 14: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시민청 워크숍 룸,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주최로 10인의 저자 사인회 펼쳐져

 

14일 시민청 워크숍 룸에서는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주관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주최로 신간 나도 해볼까?! 유튜브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2019년 들어 소셜미디어 중에서 가장 핫한 아이콘이 바로 유튜브이다. 유튜브는 기존 재미로 볼거리를 찾는 이들의 선택을 받던 채널에서 이제는 관심사를 넘어 정보제공에서 수익창출로 이어지는 등 보폭이 한층 넓어지고 있다.

 

나도 해볼까?! 유튜브는 요즘 가장 핫한 아이콘인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기 위한 초보자들을 위한 필독서로 유튜브 기초부터 조회수 늘리는 방법까지 전 과정을 담고 있으며 감수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김진선 부원장, 저자는 최재용, 윤성임, 권혜영, 안보경, 이경자, 이진형, 정은경, 최미영, 최옥희, 함경미 10인의 저자가 모여 공동집필했다.

 

최재용 원장은 요즘 가장 강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유튜브입니다. 앞으로도 당분간은 유튜브의 열풍이 지속될 듯합니다.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유튜브 관련 신간을 집필할 것이며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유튜브와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출판기념회 시작을 알렸다.

 

2 저자인 윤성임 유튜브 전문강사는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찾아보는 채널에서 이제 자신도 유튜브를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에 강의를 들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남녀노소 구분 없이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도 대폭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라고 전망하며 책 전반에 대한 소개로 저자특강을 진행했다.

 

저자 이진형은 저는 전자바이올리니스트로 쟈스민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최재용 원장님을 만나 유튜브를 접하면서 현재는 쟈스민 TV’ 채널을 개설하고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시작 단계이지만 많은 분들이 유튜브 채널을 보고 좋은 반응을 해주셔서 유튜브의 열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열심히 배우셔서 즐거운 유튜브크리에어터가 되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나도 해볼까?! 유튜브는 크게 9챕터로 구성돼 있다. 1장 유튜브 소개 및 채널만들기 2장 유튜브 채널 꾸미기 3장 유튜브크리에이터 스튜디오(PC/) 활용하기 4장 유튜브 영상 업로드 및 수정하기 5장 유튜브 이렇게 해봐! 조회수 늘리기 6장 유튜브 바로알기와 분야별 유튜버들의 성공 사례 7장 초간단 유튜버 되는 유용한 도구 108장 유튜브에도 저작권이? 9장 장비 소개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현자 2019-12-16 11:02:06
쉽고 자세한 설명에 따라하기만 하면
유튜브 전문가가 될 수 있을것같습니다.

정은경 2019-12-14 15:26:31
와... 기대되네요.
모두들 멋지네요.
1인미디어 유튜브시대가 도래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