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패트저지', "靑, 분수대 앞 빗속 의원총회...황 대표, 누운 채 동참"
한국당 '패트저지', "靑, 분수대 앞 빗속 의원총회...황 대표, 누운 채 동참"
  • 정성남 기자
    정성남 기자
  • 승인 2019.11.2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 90여명 참석...對與 총공세
24일 오후 황교안 대표가 단식 중인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 의원총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공수처법 반대 등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24일 오후 황교안 대표가 단식 중인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 의원총회에서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공수처법 반대 등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정성남 기자]자유한국당은 24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열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에 대한 총력 저지를 다짐하며 대여 총공세에 나섰다.

이날  오후 한국당은 황교안 대표의 단식 장소이기도 한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와중에도 한국당 의원 108명 중 약 90명이 모습을 드러냈다. 국회에서 열리는 의총보다 훨씬 높은 참석률이라는 게 당 관계자의 전언이다.

최근 김세연 의원의 불출마 선언이 불러온 인적쇄신론에 내부 분열 양상까지 보이던 한국당이 황 대표를 중심으로 똘똘 뭉치면서 패스트트랙 국회 부의 시점을 앞두고 투쟁 전력을 가다듬는 모습이다.

의원들은 비옷을 입고 바닥에 앉은 채 '좌파 장기 집권 저지', '공수처법 절대 반대', '선거법 절대 저지' 등의 구호를 외쳤고, 모여든 지지자들이 이들 구호에 화답하면서 의총은 사실상 장외 집회처럼 진행됐다.

닷새째 단식으로 건강이 악화해 인근 텐트에 누워있던 황 대표도 분수대 옆 천막으로 자리를 옮겨 누운 채로 의총 초반부에 참석했다.

마이크를 잡은 의원들은 패스트트랙에 오른 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법안의 부당성을 성토하는 데 주력했다.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에 대한 그동안의 정부 정책을 겨냥한 비판도 쏟아졌다.

▶"패스트트랙 '저지투쟁'-'협상'으로 장기집권 음모 분쇄"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과 관련, "한편으로는 협상의 끈, 한편으로는 우리의 강력한 힘을 보이는 저지 투쟁을 통해 이 장기집권 음모를 반드시 분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한편으로는 협상의 끈, 한편으로는 우리의 강력한 힘을 보이는 저지 투쟁을 통해 이 장기집권 음모를 반드시 분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이미 패스트트랙의 전 과정은 불법과 무효로 점철돼 있다. 이러한 불법과 무효의 폭주를 막을 수 있는 건 한국당과 저희를 지지하는 국민이 힘으로만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잘못된 선거법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으로 대한민국은 돌이킬 수 없는 좌파 대한민국으로 바뀔 수 있다"며 "그것을 막는 것이 한국당 의원 한분 한분의 역사적 책무이자 소명이란 걸 너무나 잘 알고 있다. 이를 이행하기 위해 황 대표를 중심으로 절대 단합할 것"이라고 했다.

계속해서 그는 "한국당은 지난 8월 이후 국민과 함께 투쟁해 첫번째 국민의 승리, 조국 사태를 이끌었다. 그리고 국민과 함께 투쟁 두번째 국민의 승리, 한일 군사정보보보협정(GSOMIA·지소미아) 연장을 가져왔다면서 이제 국민과 함께 제3, 4의 승리,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막고 공수처를 막는 국민의 승리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황 대표의 단식을 "본인의 희생을 통한 나라를 구하고자 하는 구국의 결단"이라고 평가한 뒤 정부의 지소미아 파기 움직임에 대해 "무모한 안보도박을 한 것이 무지에 의한 무모함인지, 의도된 무모함인지 밝혀야만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지소미아 연장 결정이 다행스럽지만, 근본적으로 파기 결정했던 정부에 대해 미국은 이미 신뢰를 잃어버리고 있다"며 "결국 한미동맹에 돌이킬 수 없는 갈등과 분열과 그리고 깊은 금이 가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 권성동 의원은 "정권이 공수처 설치를 고집하는 이유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반대하는 한국당 의원과 보수 애국 시민을 모두 제거하고 독재의 길로 가기 위한 것"이라며 "그래서 황 대표가 목숨 걸고 투쟁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최교일 의원도 이날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지금 선거법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포크, 나이프를 들고 모여서 서로 뜯어먹으려 (법을) 개정하겠다고 한다"며 "이를 막지 못하면 우리 민주주의의 끝"이라고 했다.

김영우 의원은 "지소미아는 제가 국회 국방위원장일 때 미국의 많은 군 수뇌부와 정치인이 북핵 대응을 위한 한미일 공조를 위해 필요한 협정이라고 이야기한 것"이라며 "이렇게 중요한 지소미아를 쉽게 팔아먹을 수 있느냐"고 언급했다.

한편 한국당은 황 대표의 단식을 비판·풍자하는 여당에 대한 반박도 이어졌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제1야당 대표의 목숨 건 단식에 대해 엎어지면 코 닿을 데 있는 대통령이 한번 나와보지도 못한다는 이야기이냐"라며 "목숨을 건 단식의 의미를 어떻게든 끌어내려 진흙탕에 빠뜨리려는 비열한 짓을 하는 정당이 대한민국을 이끌고 있다는 게 참 부끄럽다"고 꼬집었다.

박맹우 사무총장은 "단식을 다른 말로 하면 '죽음으로의 행진'"이라며 "황 대표와 함께 반드시 무지막지한 정권의 독선과 오만을 막아내고 패스트트랙 법안을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교안 오빠' 페이스북 글로 논란을 일으킨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의원에 대해 "어찌 죽음을 무릅쓴 야당 대표의 단식마저 그 저급한 성인식으로 조롱할 수 있단 말인가"라며 "일말의 양심이라도 남아 있다면 즉각 의원직에서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이 밖에도 조경태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국민과의 대화에서 언급한 부동산 정책 등을 '거짓말'로 규정, 문 대통령을 '문노키오'(문재인+피노키오)라고 부르며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원외인 정미경 최고위원은 "우리가 전부 총사퇴할 테니 황 대표에게 단식을 멈춰달라고 하면 어떻겠냐"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홍준표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서 "나라도 이 꼴이고 야당은 출구가 보이지 않으니 답답한 황 대표가 단식을 선택한 것인데 부디 좋은 해결책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홍 전 대표는 또 "다 옳은 것은 아니지만 김세연 의원의 조언을 잘 살펴보기 바란다"며 당내 친박계에 대한 인적 쇄신을 거듭 요구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