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나도 해볼까?! 유튜브」 출판기념회 개최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나도 해볼까?! 유튜브」 출판기념회 개최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11.20 20: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14일 시민청 워크숍 룸, 저자 사인회 및 저자 현장 특강으로 진행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회장 최재용)에서는 오는 1214() 시민청 워크샵 룸에서 나도 해볼까?! 유튜브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자 한다.

 

2019년 들어 소셜미디어 중에서 가장 핫한 아이콘이 바로 유튜브이다. 유튜브는 기존 재미로 볼거리를 찾는 이들의 선택을 받던 채널에서 이제는 관심사를 넘어 정보제공에서 수익창출로 이어지는 등 보폭이 한층 넓어지고 있다.

 

초등학생들조차 장래 희망 직종이 유튜브 크리에이터일 정도이며 유튜브는 이제 젊은이들만의 전유물이 절대 아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박막례 할머니를 비롯해 본문에서도 언급하고 있지만 유투브 구독자 수 788,000, 페이스북 팔로워 470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220만 명, SNS 총 팔로워 수는 무려 7095,000. 이처럼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영국의 91세 유투버 폴린 카나(Pauline Kana)’이다.

 

폴린 카나는 91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지금 제 삶은 새로움의 연장선이라며 유튜버 스타로서 제 2의 삶을 누리고 있다고 한다. 그 외 먹 방에 도전하고 있는 순이 엄마, 예쁜 네일하고 알록달록 식용 색종이 씹어 먹는 83세 유튜버 영원 씨는 한국 최고령 유튜버로 역시 손녀의 권유로 유튜브를 시작했으며 구독자수 30만 명 돌파를 코앞에 두고 있다.

 

그 외 수 많은 아이템을 갖고 다양하고 버라이어티 한 영상물들이 유튜브에서 유혹의 손짓을 하고 있다. 유튜브를 들여다보고 있노라면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하루가 지나갈 정도이다.

 

그런데 유튜브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이 생겨나고 있다. 바로 대도서관 씬님, 벤쯔, 도티등 대박 유튜버들이 연예인 못지않은 유명세를 나타내며 고수익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이들의 선전을 보고 유튜브 영상으로 돈을 벌겠다고 뛰어드는 유튜버들이 그 부류이다.

 

애완동물 키우기, 취미생활, 나만의 독특한 기술, 애써 가꾼 농산물, 전문 기술, 운동, 다이어트, 피부미용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유튜브 동영상 중에서 돋보이는 이유는 바로 콘텐츠이다. 비록 대박 유튜버는 아닐지라도 이처럼 나름의 톡톡 튀는 콘텐츠들이 바로 재미와 수익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유튜브를 찾는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에서는 나도 해볼까?! 유튜브를 통해 유튜브를 실제로 제작하는 과정을 낱낱이 알려주고 있으며 그 외 실제 사례 등을 통해 콘텐츠의 참신성, 다양성을 꾀하고 있다. 이 책은 초보자를 위한 필독서이며 특별히 시니어 유튜버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부응해 판형이나 본문 폰트도 크게 해서 가독성을 높였다.

 

나도 해볼까?! 유튜브는 크게 9챕터로 구성돼 있다. 1장 유튜브 소개 및 채널만들기 2장 유튜브 채널 꾸미기 3장 유튜브크리에이터 스튜디오(PC/) 활용하기 4장 유튜브 영상 업로드 및 수정하기 5장 유튜브 이렇게 해봐! 조회수 늘리기 6장 유튜브 바로알기와 분야별 유튜버들의 성공 사례 7장 초간단 유튜버 되는 유용한 도구 108장 유튜브에도 저작권이? 9장 장비 소개이다.

 

1~4챕터는 주로 계정을 개설하고 화면을 구성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5~6챕터는 유튜브를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해 목적에 부합할 수 있는 마케팅을 다루고 있다. 그 외 7~9챕터는 유튜브를 할 때 필요한 유용한 도구와 저작권 및 장비 소개로 구성됐다. 유튜브의 기초부터 성공을 위한 마케팅기법, 다양 한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방법과 유튜브의 운영방법 등을 담고 있는 나도 해볼까?! 유튜브.

 

유튜브를 재미로만 그저 시간 때우기로 봐 왔다면 이제는 나도 해볼까?! 유튜브를 통해 유튜브를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터에 도전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특별히 고난이도의 기술을 요하는 것이 아니라 시니어 등 누구라도 유튜브 만들기에 쉽게 성공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책을 순서대로 따라서 하다 보면 어느새 내가 만든 멋진 영상을 감상하는 쏠쏠한 재미까지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말 그대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고 누두라도 인기 있는 유튜버가 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쉽게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으니 도전해 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듯싶다. 혹은 제 2의 인생의 출발로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 싶다면 이 역시 나도 해볼까?! 유튜브로 시작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협회는 이날 출판기념회 참가 신청자들 50명에게 신간을 증정코자 한다.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은경 2019-11-25 11:03:55
네. 사서 읽어볼 만 하겠네요' 누구나 유튜버를 한 번 쯤 꿈꾸고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