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토큰(MTT) 해외진출! 베트남거래소 ”시렉스” 첫 IEO 진행
밋토큰(MTT) 해외진출! 베트남거래소 ”시렉스” 첫 IEO 진행
  • Seo Hae
    Seo Hae
  • 승인 2019.11.13 13:32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암호화폐 시장과 글로벌 거래소 비트마트에서 밋토큰(MTT)을 성공적으로 상장시킨 WM holdings (대표 최현섭)는 11월에 베트남 거래소 “시렉스”에 IEO를 필두로 여러 글로벌 거래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많이 망설였습니다. 사회적 인식이 안 좋은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 한다는 것이요.. 초기에는 너무 낮 설은 블록체인 업계, 암호 화폐 시장의 분위기에 많이 위축 되기도 하였고요” 사업 20년 이상을 하면서 이런 시장도 있구나! 이렇게 시스템화 되지 않고, 신뢰가 없는 시장의 구성원들! 말도 안 되는 비용과 거기에 너무 빠른 트랜드 변화! 그리고 스캠이 난무하는 시장!

ICO는 불법이다. IEO는 가능하고, 홀더들이 인정한다. IEO도 안 된다.

유틸리티 성 코인에서 시크리티 성 코인으로 변환되어야 한다. 이제는 STO 개념의 코인만 된다 등 등 이런 어려운 단어와 시장 분위기 그리고 한두 달 사이에 변화하는 트랜드 예전 닷컴 기업이 이슈 일 때도 사업을 하였지만, 이 블록체인 시장 암호화폐 시장은 그때보다도 더 빨리 변화하는 시장입니다. “ 라며 최현섭 대표가 말 문을 열었다.

WM holdings최현섭 대표

밋토큰은 온라인 인력매칭 워크밋을 기반으로 하는 리버스 ICO로 지난 4월 참비트거래소에 최초로 상장 이후 10월에는 글로벌거래소 비트마트에 상장하여 하루 거래량 약 2,400BTC를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그리고 그 동안 공식방을 통해 홀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으로 꾸준히 상승하는 토큰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최현섭 대표는 “비트마트” 에 성공적인 상장으로 사실 국.내외 많은 거래소에서 역으로 상장 제의가 들어 올 정도로 인지도가 높아 졌다고 말한다. 하지만 밋토큰은 무조건적인 상장이 아닌 홀더와 재단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곳이여만 한다는 전체를 가지고 움직이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베트남 거래소 “시렉스”는 밋토큰의 성장가능성과 현재의 가치를 인정하여

첫 IEO 밋토큰(MTT)으로 하기로 하여, 시렉스에 상장 결정을 하게 되었다. 이와 더불어 그 동안 많은 분들이 스캠이나 다단계 코인들 때문에 많이 지쳐있다. 코인의 가치는 “재단과 홀더의 공감”에서 시작이라는 모토아래 재단과 홀더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그런 생태계를 구축하여 대한민국에서 대표되는 재단이 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라며 밋토큰에 대한 자부심을 들어냈다.

도한 밋토큰은 베트남 거래소 시렉스IEO 진행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시장의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플랫 (Flat)이라는 스테이블형 코인을 오래 전부터 준비하여 11월 중 발행하고, 플랫을 기반으로 하는 DAPP인 플랫타(Flata)도 조만간 모습을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 플랫타 DAPP 모습

플랫타는 지갑(월렛)기능, 송금기능, 실생활결제(온/오프라인), 코인교환, 쇼핑몰(추후) 등 가상화폐 생태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것을 플랫타(Flata)로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가지고 있다.

플랫타와 함께 할 메인넷을 만들 정도로 기술력을 보유한 블랍스(BLC), 노인의 행복을 모토로 전.현직 교수/박사 협단체장이 설립한 BL재단 등 이외에 5~6개의 리버스 재단들이 입점을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 점도 다른 코인들과는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제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운영을 해보니, 초기 재단들의 애로사항 및 역량의 문제점으로 더욱 더 암호화폐 시장의 인식이 안 좋아져요. 그래서 리버스 재단들의 집합체인 “플랫타”를 준비 하게 되었지요.
초기 재단들은 월렛 제작, 코인 세일, 생태계 구성, 결제처 확장, 결제 도구인 DAPP 제작 등을 만들어야 하는 숙제가 안고 있어요. 당연히 중도 포기가 되고, 그로 인해 홀더들의 피해가 생겨서 더욱 더 암호화폐의 인식이 안 좋아 지는 악 순환이 이어지게 되는 것을 많이 보게 되었죠. 물론 밋토큰도 한계가 있을 수 있겠지요.
이런 한계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플랫타”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죠.!!
플랫타는 월렛 기능으로 여러 코인을 한번에 관리 할 수 있는 장점과 리버스 재단이 입점하면 월렛, 송금, 실생활 결제, 코인 교환 등의 기능을 한번에 사용 할 수 있고 입점 된 재단의 생태계 유입과 확장으로 더욱 더 큰 생태계가 되는 선순환을 가질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신뢰 있는 사업들을 하고 있는 리버스 재단들이 횡종 연합으로 생태계를 키워나간다는 이야기죠!”

최현섭 대표는 문제 있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업계에서도 정도를 걸을 수 있는 자정의 움직임이 필요하다며 마지막으로 신뢰 있는 재단, 블록체인 관계자, 거래소 관계자들과 “암호화폐 시장의 자정”이라는 슬로건으로 2020년 1월에 토론회를 진행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흰곰탱이 2019-11-18 11:18:54
파이팅! 밋토큰.
해외 진출을 축하합니다.
17차 2019-11-14 14:16:49
요즘 코인시장이 어려운데 밋토큰은 차큰차큰 커가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
이야 2019-11-14 12:29:24
응원합니다!!! 기대할께요
오호라 2019-11-14 12:25:52
최신트랜드를 따라가는게 아니고 만들어가시는군요."공감"이라는 단어가 주는 어감이 따뜻함을 넘어 신뢰로 다가옵니다.시렉스 상장은 축복이며, 앞으로 더큰 축복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토큰짱 2019-11-14 11:20:02
한계와 문제점을 먼저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준비하시는모습이 멋지네요. 시렉스 상장 및 밋토큰의 성장 기대합니다!
화니 2019-11-13 16:28:44
멋집니다.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키는 밋트큰 미래가 정말 흥분됩니다..시렉스 ieo상장 모두 굉장한 기대로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