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 성장역량 위해 협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 성장역량 위해 협력
  • 김수현 기자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11.11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왼쪽)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 이상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왼쪽)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이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역량을 위해 협력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1일 서울 목동에 위치한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소상공인‧중소벤처기업의 공정경제 및 혁신성장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관계를 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역량을 강화에 상호 협력하고, 지역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현안에 대한 공동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위기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정상화를 위한 교육 및 컨설팅 등 경영위기 극복지원에 집중한다.

양 기관은 컨설팅 관련 인력풀을 공유해 지원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육 운영 시 교육시설의 지리적 접근성, 교육인원 등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협동조합·청년몰 활성화를 위한 협업인프라 구축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공동 실시 △정부 지원정책 홍보 등을 상호 협조해 지원한다.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이 중소벤처기업으로 성장 도약 할 수 있는 정책연계체계가 구축된 만큼, 소상공인의 스케일 업(scale-up)을 위한 정책지원에 힘 쓰겠다"며 "양 기관은 앞으로도 국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