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기금운용 전문가 21명 공개 모집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기금운용 전문가 21명 공개 모집
  • 김수현 기자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10.2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 기금운용본부는 2019년도 제3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채용에서 운용전략, 해외증권 분야를 비롯하여 국내외 대체투자, 리스크 관리, 운용지원 등 기금운용 각 분야 전문가 총 21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기금운용본부는 올해 2회에 걸친 채용을 통하여 총 36명을 임용하였으며, 이번 채용을 통하여 총 280명의 기금운용직 정원을 모두 채울 계획이다.

기금운용본부는 전문적인 기금의 관리·운용을 위하여 투자실무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 서류 및 면접 전형 등의 절차를 거쳐 기금운용직을 선발하며, 이번 채용을 통한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김성주 이사장은 "다가오는 기금 1000조 원 시대를 대비하여 국민의 노후자산을 더욱 든든히 운용할 수 있도록 역량과 열정 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10월 29일부터 11월 11일(오후 6시 마감)까지 진행하며, 각 분야 직급별 자격요건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단 홈페이지 http://nps.or.kr,  공단 기금운용본부 홈페이지 http://fund.nps.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