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탐방] SNS소통연구소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성황리에 진행
[스타트업 탐방] SNS소통연구소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성황리에 진행
  • 홍은희 기자
    홍은희 기자
  • 승인 2019.10.18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크리에이터와 마케팅을 한 번에, 수익창출이 가능한 나만의 콘텐츠 제작

 

정보를 찾을 때 사람들은 스마트폰에서 찾고 있다. 이제는 텍스트 검색의 시대에서 영상을 검색하는 시대로 바뀌고 있는 것을 증명하듯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유튜브이다. 검색의 패러다임이 텍스트에서 이미지를 넘어 영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WI-FI 사용 가능 지역이 점차 확대 되면서 외부에서 영상을 보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더 나아가 이제는 영상을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영상을 제작하는데도 관심이 커졌다. 누구든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시대가 됐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업로드 하는 것은 어렵지 않게되자 많은 사람이 유튜브를 통해 수익 창출까지 선호하고 있다. 그러나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홍보해 나의 고객을 찾고 나아가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을지, 어떻게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 것인지는 많은 사람들의 공통적인 고민거리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에서는 ()신문방송인클럽(대표, 한창건)이 주관하고 글로벌 크리에이터 연구소가 주최하는 미디어크리에이터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36년 경력의 다큐멘터리 전문 이태영 감독, 2년 만에 강사 섭외 1순위 파워블로거가 된 이정화 강사 그리고 스마트폰과 SNS마케팅전문 이종구 강사로 구성돼 지난 6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하고 있다.

인천, 고령, 용인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수강생들은 미디어 크리에이터와 마케팅을 한 번에 공부하고 강의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알찬 커리큘럼이라고 입을 모았다.

지난 6일과 13일 두 번의 강의에서는 유튜브 개설 계획표를 작성하면서 어떤 콘텐츠로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기획한 후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기본 조건, 동영상 촬영방법,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편집하기, 카드뉴스 만들기, 썸네일과 대표이미지 만들기, 키네마스터 활용법을 자세히 공부했다.

다음 시간에는 본격적인 마케팅 수업으로 돈이 되는 1인 미디어 유튜버로 활동할 수 있는 노하우, 다양한 플랫폼 시스템 포맷 하에서 네트워크 마케팅, 고객을 유혹하고 매출이 증대되는 마케팅 노하우등에 관해 공부할 예정이다.

성공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면 SNS소통연구소의 문을 두드려보면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