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스투데이 종로지국, ‘뉴스크리에이터 및 칼럼니스트 2기’ 과정 마련
파이낸스투데이 종로지국, ‘뉴스크리에이터 및 칼럼니스트 2기’ 과정 마련
  • 홍은희 기자
    홍은희 기자
  • 승인 2019.10.18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가 필요한 개인과 기업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변화의 속도가 가파른 요즘 ‘1인 기업’, ‘퍼스널 브랜딩’, ‘1인 미디어’ ‘1인 창업등등 개인을 브랜드화 하는데 많은 사람의 관심이 집중돼있다. 은퇴 걱정 없이 평생 현역에서 활약하려면 반드시 고민해봐야 할 것이다.

나와 나의 상품, 나의 능력을 어떻게 홍보해야할 것인가? 나의 고객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 누구나 SNS마케팅의 필요성은 인식하고 있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것이 현실이다. 홍보마케팅의 필요성을 절감하고는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고품격 경제 전문지 파이낸스투데이 종로지국(지국장 이종구)에서 뉴스크리에이터 및 칼럼니스트 2기 과정이 오는 103·4차주 월요일(21, 28)과 수요일(23, 30) 저녁 시간에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파이낸스투데이 전문위원이며 이사인 김진선 강사로 홍보가 필요하지만 홍보 글을 어떻게 써야할지 망설이고 있거나, 기사를 통해 네이버에서 검색노출로 언론홍보를 하고 싶지만 기사라고 하면 아무나 작성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이 과정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라며 기사는 누구라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실질적인 기사작성을 할 수 있도록 개별 코칭이 이뤄지기 때문에 언론홍보를 필요로 하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라며 이 과정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한다.

4회에 걸쳐 진행될 강의 내용은 언론홍보가 필요한 이유부터 보도자료 작성하기, 인터뷰 기사 만들기, 기사 제목 만들기, 셀프브랜딩을 위한 기사 익히기, 칼럼 작성하기, 기사 송고방법을 소통대학교 이정화 사무총장은 카드뉴스 만들기, 사진 편집에 유용한 어플 활용하기, 헤드카피, SNS 기자단 사례, 효과적인 사진 촬영하기, 기자윤리강령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론을 바탕으로 실전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하며 인터뷰 실습 및 기사와 칼럼을 작성해 news로써 손색없는 글쓰기를 위한 개별 피드백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 과정을 수료하고 소정의 트레이닝을 거치면 객원기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자증과 명함이 발급되고, 기사를 등록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홍보의 필요성을 절감하는 1인 기업 특히 자신을 홍보해야 하는 프리랜서 강사들에게는 꼭 필요한 과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SNS소통연구소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