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항공, 인사이더 통해 2,000만 명의 고객에게 AI기반 디지털 마케팅 경험 선사
싱가포르항공, 인사이더 통해 2,000만 명의 고객에게 AI기반 디지털 마케팅 경험 선사
  • 임영우
    임영우
  • 승인 2019.10.14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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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립어드바이저가 선정한 '2019 세계 최고 항공사' 싱가포르항공은 모든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들에게 원활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사이더의 AI기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선택했다.

최고 항공사로 선정된 만큼 고객들에게 항상 잊지 못할 서비스를 제공하고 항공산업의 선두자로서 고객경험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는 싱가포르항공은 적극적으로 구매 전환율, 고객 만족도, 티켓값 제외한 수익 등 다양한 마케팅 지표들을 개선하고자 한다.

인사이더 CEO 한데 실링거는 "수많은 마케팅 및 개인화 기술 공급업체들과 엄격한 제안 요청(Request for eProposal) 절차를 거쳐 싱가포르항공이 인사이더와 협력하기로 한 것이 매우 기쁘다. 인사이더의 솔루션을 통해 실시간 예측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 한 명 한 명을 360도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많은 경쟁사들을 제치고 인사이더가 싱가포르항공의 파트너사로 선정된 결정적인 이유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고객의 산업을 잘 이해하고 민첩하게 행동으로 실천하는 자세를 높게 평가하지 않았나 싶다. 기존에 없던 인공지능 마케팅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기업으로써 마케터들이 웹이면 웹, 모바일이면 모바일 - 다양한 채널에서 일관되고 통합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게 중요한 미션이다”

실링거는 “싱가포르항공이라는 브랜드를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맞춰 개인화 마케팅을 하겠다는 의지를 인사이더가 함께 하게 되어 뜻깊다”고 강조했다.

세계 최대의 벤처캐피탈인 미국 세콰이어 캐피탈(Sequoia Capital)에서 투자를 유치한 인사이더는 전 세계 20개 도시의 500+ 고객사들이 선택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회사다. 싱가포르항공, 유니클로, 삼성, 토요타 등 여러 브랜드들과 함께 21세기 디지털 마케팅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의 실시간 예측 세그먼트를 활용한 인사이더의 GMP(Growth Management Platform)는 방문자 성향을 고려한 추천 알고리즘으로 구매 전환율을 상승시켜 효과적인 ROAS(광고비용 대비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디지털 방문자를 확보하고 자사의 고객으로 전환하여 디지털 채널 활성화, 리텐션 및 수익 증대에 이르기까지 Funnel 전반에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 모바일 웹, 모바일 앱 및 광고 채널에서 고객들에게 개인화 된 경험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인사이더는 2019년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가 발표한 '2019년 멀티채널 마케팅 부문 쿨 벤더(Cool Vendors in Multichannel Marketing)' 리포트에서 '쿨 벤더'와 2019년 여름 G2 모바일 마케팅 소프트웨어 부문 리더(Leader)로 선정되었다. 또한, 2017년 Red Herring의 주목해야 하는 100대 유럽 기업으로 평가받은 기업, 2016년 유럽 WIRED 매거진 100대 영향력 있는 스타트업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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