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이더리움 개발자회의 '데브콘', 日서 개최
세계 최대 이더리움 개발자회의 '데브콘', 日서 개최
  • Seo Hae
  • 승인 2019.10.0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재단 '데브콘' 홈페이지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을 이끄는 이더리움재단이 오는 8일~11일 4박5일간 일본 오사카 ATC홀에서 이더리움 개발자 콘퍼런스 '데브콘'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한 데브콘은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위한 콘퍼런스로 이더리움재단이 매년 전 세계를 돌며 개최하고 있다. 전 세계 이더리움 개발자들은 데브콘에 참석해 자신의 연구결과와 최신 기술동향을 발표한다. 올해는 총 183명의 연사가 발표를 앞두고 있다.

올해 데브콘에선 국내 대기업 블록체인 실무자들의 발표도 펼쳐진다.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의 김정현 플랫폼&SDK팀 리드는 오는 9일 '클레이튼 플랫폼 내 이더리움 계정과 트랜잭션 모델의 확장'(Extending Ethereum's Account and Transaction Models in Klaytn)을 주제로 무대에 나선다. 김 리드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개발하며 생긴 기술 문제의 해결방안을 이야기한다.

이어 10일에는 임욱 삼성전자 블록체인 파트너십 디렉터가 '삼성 블록체인 갤럭시 세상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Welcome to the Samsung Blockchain Galaxy)를 주제로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의 출시 배경과 기술문제를 해결하는 방안 등을 다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