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심서 "조국·文정부 규탄" 대규모 집회
서울도심서 "조국·文정부 규탄" 대규모 집회
  • 정성남 기자
    정성남 기자
  • 승인 2019.10.03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정권의 헌정 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광화문 규탄대회' 개최

[정성남 기자]개천절인 3일 오후 자유한국당과 우리공화당 등 야당과 보수를 표방한 단체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서울 도심 곳곳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자유한국당은 오후 1시부터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문재인 정권의 헌정 유린 중단과 위선자 조국 파면 촉구 광화문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한국당 측은 집회 참석 인원을 300만명으로 추산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대통령이 도대체 제정신인지 의심스럽다면서 조국 지키기 위해서 국정을 파탄 내고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경원 원내대표도 이날 "이 광화문, 서초동 대검찰청 도로보다 훨씬 넓다면서 그들이(민주당) 2백만 (명)이면 우리는 오늘 2천만 (명)은 왔겠다"며ㅑ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같은 시간 교보빌딩 앞에서는 문재인하야 범국민투쟁본부(투쟁본부)가 '문재인 하야 광화문 100만 투쟁대회'를 진행했다. 투쟁본부는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이 총괄 대표, 이재오 전 특임장관이 총괄 본부장을 맡은 단체다.

범국민투쟁본부 관계자는 "서초동 (검찰개혁) 집회에서 참석 인원을 과장하는데, 저희는 실제로 200만명이 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오후 1시부터 도심에서 벌어지는 모든 집회가 투쟁본부 집회로 통일돼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에 행사 종료를 요구하기도 했다.

무대에 올라 발언에 나선 투쟁본부 측 인사들은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해 과격한 발언을 쏟아냈다. '청와대 진입'이란 말도 나왔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사상 최악 빈부격차로 국민들은 피눈물을 흘리고 취업난으로 젊은이들이 공무원 시험 본다고 고시원에서 청춘이 시들고 있는데, 대통령은 우리 경제가 올바르게 가고 있다고 한다"며 "불의로 정의를 덮는 문재인은 국민의 이름으로 탄핵해야 한다. 헌정 유린 죄목으로 파면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자유한국당 이재오 상임고문은 "경제·외교·국방 파괴 주범 문재인을 그대로 두면 나라가 통째로 망가지기 때문에 하야하라는 것"이라며 "4대강 보 해체 전에 문재인 정권을 해체하고 조국을 감옥에 보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광훈 대표는 "청와대에 진입해 문재인을 끌고 오자. 서울구치소로 보내자"며 "문재인을 반드시 오늘 안에 끝장내야 한다"고 외쳤다.'

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운동본부)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광장에서 집회를 벌였다. 주최 측은 "집회에 200만명이 모였다"고 주장했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는 발언에서 "온갖 범죄를 저지른 조국이 왜 법무부 장관으로 왔겠냐. 검찰 개혁 때문에 왔겠냐"며 "김정은 답방 전에 국가보안법을 폐지하고 연방제 통일을 하려고 조국을 그 자리에 앉힌 것 아니냐"고 말했다.

투쟁본부와 운동본부 측 집회 참가자들은 오후 4시부터 청와대 앞까지 행진을 벌였다. 이로 인해 광화문 삼거리 왕복 8차선과 청와대로 향하는 효자로 왕복 5차선 도로 차량 운행이 전면 통제됐다. 해당 구간에는 시위 참가자 등으로 가득 찼다.

앞서 우리공화당 주최로 열린 '문재인 퇴진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은 오후 12시 30분부터 숭례문에서 서울역까지 세종대로 300m 왕복 10개 차로를 차지하고 2시간 동안 '조국 구속, 문재인 퇴진' 등 구호를 외쳤다. 우리공화당 관계자는 "20만명이 참가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광화문까지 행진해 운동본부 측과 합류했고, 집회를 마친 뒤 종각 방향으로 행진했다.'

이날 집회에 참가했던 시민들의 선두그룹이 모여있는 청와대 사랑채 앞은 청와대 지붕이 바로 보일만큼 가까운 곳으로 이곳 현장에서는 조국 법무부 장관의 구속 등을 주장하고 대통령과 정부를 비판하는 내용의 농성과 발언이 이어졌다. 청와대 사랑채까지 행진한 일부 집회 참가자들은 이날 오후 3시쯤 폭력 시위를 벌이다 경찰에 연행되기도 했다.

탈북민 단체 등 보수단체 회원 46명이 청와대 방면으로 진입하려다 경찰에 가로막히자 각목을 휘두르는 등 경찰과 충돌해 공무집해방해 등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또 행진에 참여한 일부 참가자들은 청와대 앞에서 연좌 농성을 벌였다. 경찰과 대치한 참가자 일부가 "길을 열라"고 요구하며 경찰 방패를 밀치는 등 행위로 경고를 받기도 했다.

우리공화당 측은 차량을 동원해 집회를 이어갔다. 집회 참가자들은 청운효자동주민센터부터 경복궁아트홀 인근 도로까지 100여m를 채우고 앉았다.

무대에 오른 우리공화당 홍문종 공동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정치 생명은 끝났다"고 주장했다. 조원진 공동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장관을 향해 '토착빨갱이', '가족사기단'·'사회주의자' 등 표현을 써가며 원색적으로 비난하고 "토요일(5일) 서울 서초동에서 집회를 하겠다"고 했다.

고려대·연세대·단국대, 부산대 등 학생들이 꾸린 '전국 대학생 연합 촛불집회 집행부'(전대연)도 이날 오후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첫 대학생 연합 집회를 열고 조 장관의 파면을 요구했다.

이들은 "국민 위에 군림하는 위선으로 가득 찬 조국 법무부 장관을 우리 청년들은 절대 신뢰할 수 없다. 대통령은 법무부 장관을 즉각 파면하고 국정조사와 특검을 실시하는 게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흙수저는 학사경고, 금수저는 격려장학', '내가 한 말 못 지킨 자 법무장관 내려와라', '평등공정 외치더니 결과 정의 어디 갔냐' 등 구호를 외쳤다.

주최 측은 이날 집회에 5천여명이 참석했다고 주장했다. 마로니에 공원 앞 인도와 1개 차로에서 열린 집회에는 대학생 외에 중·장년층 시민도 다수 참석했다.

한편  집회 주최 측은 오늘 집회의 참가자가 300만 명을 넘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이날 집회가 열린 서울역과 광화문, 서울광장 등에 90개 중대 5천400여명을 배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