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마을문고 울산광역시지부(회장 이경자)는 지난 29일 14시 울산광역시 의사당 1층 시민홀에서 이미영 울산시의회 부의장, 권의호 울산광역시 새마을회장, 초등학생을 둔 82가족 등 23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가족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가족퀴즈대회는 9월 독서의 계절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책을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3·1운동 100주년 및 항일운동 의식 고취를 위해 초등학생과 학부모 82가족이 울산 출신 ‘광복회 총사령 박상진(책 만드는 집)’ 선정도서와 울산지역 3·1운동과 역사, 문화, 지리 관련 문제를 가족이 함께 풀면서 기량을 펼쳤다.
그 결과 골든벨은 김나연 학생(남구 월평초 4학년) 가족이 울렸으며, 실버벨은 진예준(남구 신정초 3학년) 가족과 조은호 (남구 격동초 5학년) 가족이 그리고 장려상은 최재원 (울주군 굴화초 4학년) 가족 등 10가족이 수상의 영광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가족퀴즈대회를 준비하면서 “가족 간의 독서로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3·1운동의 의미와 우리 지역의 역사, 지리, 문화를 살펴보면서 울산을 사랑하는 마음을 확산시키는 문화가족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경자 회장은 “울산의 새마을문고운동은 울산 출신 독서운동가 엄대섭 선생께서 창설해 현재까지 주민생활밀착형 새마을 작은 도서관에서 도서 대출과 취미교양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온 가족이 함께 책 읽는 울산광역시 조성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마을문고 울산광역시지부와 5개 구군 800여명의 지도자가 32개의 새마을 작은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철 피서지 독서문화시설 운영, 알뜰도서교환시장, 울산사랑 백일장, 초등학생 독서골든벨, 길 위의 인문학-역사·문학·문화기행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시민독서경진대회 개최 등 다양한 시민 독서문화 증진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2019 가족퀴즈대회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골든벨(1가족) : 김나연(남구 월평초 4학년) 가족
- 실버벨(2가족) : 조은호(남구 격동초 5학년) 가족
진예준(남구 신정초 3학년) 가족
- 장 려(10가족) : 오준엽(중구 우정초 4학년) 가족
정하율(중구 태화초 3학년) 가족
최여진(중구 태화초 3학년) 가족
김동현(남구 삼신초 5학년) 가족
김상엽(남구 옥동초 6학년) 가족
김태인(남구 삼신초 5학년) 가족
이상혁(남구 남부초 6학년) 가족
김승은(북구 강동초 4학년) 가족
이현지(울주군 덕신초 5학년) 가족
최재원(울주군 굴화초 4학년) 가족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