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2018년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국민연금공단, '2018년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 김수현 기자
    김수현 기자
  • 승인 2019.09.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3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사혁신처 주관 '2018년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사혁신처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 기관 간 벤치마킹을 통한 확산을 위해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매년 우수사례에 대해 포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공단이 조직 내 양방향 소통과 토론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인사 운영의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당사자인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열린 소통으로 해결 방안을 마련하도록 한 결과이다.

공단은 그간 대립적 관계였던 노사가 합심해 '노사공동혁신위원회'를 구성해 본회의 3회, 분과회의 12회를 실시함으로써 공단 구성원의 오랜 숙원이었던 3급 승진 인사제도를 개선했으며, 전 구성원을 대표하는 '인사제도개선참여단' 운영을 통해 휴직기간에 대한 근무평정점 부여 방식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소통을 통한 인사혁신을 실시했다.

김성주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사혁신을 통해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국민에게 양질의 연금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내부 동력을 확보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좋은 복지 정책을 시행하는 선도적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