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비트(Gamebit) ‘e스포츠’를 담다, NiX(닉스)와 함께!
게임비트(Gamebit) ‘e스포츠’를 담다, NiX(닉스)와 함께!
  •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9.18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닉스(NiX) 김유주 대표 “NiXM 상장을 필두로 중국의 유명 거래소로 상장을 확장할 것”

‘e스포츠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초유의 관심사이다. 지난 2018년은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시법종목으로 채택된 기념비 한해로 e스포츠가 전 세계인이 공인한 메이저 스포츠로 한 단계 도약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매년 마다 시청인구를 갱신하며 역사를 써가고 있는 e스포츠는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해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지적 능력 및 신체적 능력이 필요한 경기이다. 대회 또는 리그와 같은 현장으로의 참여와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 그리고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 활동에 속한다.(스포츠 백과, 2008. 대한체육회).

 

이런 상황가운데 게임과 블록체인을 연결하겠다는 야심찬 한국의 한 거래소의 행보가 관심을 끌고 있다. 게임비트(대표 오영환, 김태윤)는 기존의 게임과 블록체인 시스템이 융합되는 시스템을 지원한다.

 

게임 속에서 사용하는 코인의 거래나 블록체인을 기반 한 게임을 선보이는 개발사가 발행한 코인을 전문적으로 거래하는 말 그대로 게임에 특화된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다시 말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과 연계된 암호화폐들을 상장하고 거래하는 플랫폼이다.

 

게임비트는 ERC-20 토큰들을 지원하며 각종 블록체인 게임들의 결제 수단 및 게임 코인들 간의 거래를 용이하게 만들어 주는 국내 유일의 거래소이다. 최근 블록체인 게임의 성장성을 확인하고 중국의 대표적인 거래소인 후오비도 EOS기반 게임 코인 전문거래소인 후오비EOS를 런칭한 바 있다.

 

게임비트의 출현은 많은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새로운 시장구축도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암호화폐의 인기에 따라 게임 연계 암호화폐 거래시장의 움직임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게임비트의 오영환 대표는 e스포츠산업협회의 이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게임이라는 장르를 스포츠로 격상시키는 일에 힘을 쏟고 있다. 앞으로 e스포츠가 정식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 하게 되면 게임비트의 효용성은 두각을 나타내리라 보고 있다.

 

또한 세계 상위 블록체인 기반 댑전문 플랫폼 댑닷컴(DAPP.COM 혹은 디앱닷컴)과는 지난 59일 전략적 제휴를 시작했으며 국내·외 게임사들의 게임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암호화폐 거래 및 결제를 돕고 있다.

 

게임비트는 거래소 자체의 충실한 역할 수행을 위해 지속적인 타 코인 상장을 목적으로 게임사와의 활발한 제휴를 진행할 예정으로 4분기 블록체인 게임 앱스토어를 개발해 본격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오는 20201분기에는 블록체인 게임 TV 온라인 채널운영과 블록체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블록체인 MCN 콘텐츠 제작에 나설 계획이다. 궁극적으로 오는 20202분기에는 본격적으로 블록체인 게임개발과 런칭을 수행함으로써 게임에 특화된 거래소로서 정점을 찍을 계획이다.

 

이에 게임비트의 상장을 앞두고 NiX-크립토레드 인터내셔널(대표 김유주, 이하 닉스) 김유주 대표는 게임비트가 갖는 혁신성과 진취성을 높이 사며 자사의 라이프 코인인 NiXM을 상장시키면서 이를 필두로 중국의 유명 거래소로 상장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스는 코인몬스터라는 블록체인 AR게임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한 번에 받아왔으며 현재는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페이먼트와 보안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코인으로 확대하며 성공한 몇 안 되는 블록체인 업체로 성장했다.

 

김유주 대표는 닉스는 해외 메이저 거래소 상장에 앞서 자사가 처음 블록체인 업계에 발을 들여놓은 게임개발 부분을 상기시키기 위해 게임비트 거래소를 첫 상장거래소로 선택했고 이 후 더 넓은 활용 처와 분야로 확대해 갈 것이다. 따라서 닉스의 성공과 움직임이 다시 한 번 조명될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게임비트의 김태윤 대표는 앞으로 이런 거대 플램폼과 닉스를 연결, 닉스의 성장에 훌륭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거래소 게임비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댑닷컴은 지난해 6월 처음 문을 열고 1년이 채 되기도 전에 월 이용자 수가 16만 명 이상인 세계적인 댑 전문 플랫폼 중 하나로 플랫폼의 역할뿐 아니라 교차 상장 및 마케팅 등 업무와 관련해 협력을 다지며 댑을 지원하고 돕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댑닷컴은 이더리움 및 EOS, TRON, Steem, TomoChain, IOST, Blockstack 7대 주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2,200 여개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 세계 최대의 dapp 공급 플랫폼으로 주로 중국과 미국, 일본, 동남아와 한국 이용자가 많다.

 

댑닷컴의 카일 루 CEO게임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댑 중 하나이며 한국은 게임 강국이기 때문에 수많은 국가들을 제치고 한국 게임거래소와 제휴를 맺게 됐다라고 전한 바 있다.

 

15만 명의 사용자, 소셜 유저 5만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점차 활동량이 증가하는 등 큰 사용자를 확보한 댑닷컴의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광고주의 유입 역시 커다란 수입원을 가져다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