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 방송용, 작업용PC 살 때…“라이젠인지 확인하고 구매하자”
게임용, 방송용, 작업용PC 살 때…“라이젠인지 확인하고 구매하자”
  • 김현희
    김현희
  • 승인 2019.09.1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력하고 완벽한 성능 라이젠5 3600 프로세서
- 게임 및 방송 그리고 스마트 워크까지 라이젠이면 완벽

AMD 라이젠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대원CTS(대표 정명천)가 컴퓨터 구매에 필요한 정보들을 라이젠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를 모르는 일반 소비자들은 인터넷이나 지인들의 소개를 통해 컴퓨터를 구매한다. 그렇다면 컴퓨터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일반적으로 PC를 구성하는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CPU와 VGA다. 이 두가지가 컴퓨터의 핵심 부품이다. 이중에서도 컴퓨터의 전체 성능을 좌지우지하는 부품은 바로 CPU다. 

CPU는 컴퓨터의 두뇌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중코어 다중스레드가 탑재되는 것이 상대적으로 유리하다. 라이젠5 3600프로세서는 기본 6코어 12스레드를 지원하며 세계 최초 7나노 공정으로 제작되어 뛰어난 전력 효율성 및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최신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더디비전2, 월드워Z, 몬스터헌터, 삼국지 토탈워 등 멀티코어를 지원 하는 게임에서도 경쟁사보다 높은 성능과 완벽한 프레임 유지력을 발휘해 게임 커뮤니티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로 라이젠5 3600 프로세서는 컴퓨터의 새로운 기준이 되었다. 현재 강력한 게이밍 구성에는 라이젠5 3600로 구성되며 합리적인 가성비 모델에는 라이젠5 2600프로세서가 표준으로 제시 된다. 방송용, 작업용에서도 라이젠5 3600 프로세서는 다중코어 다중스레드로 경쟁사 보다 높은 퍼포먼스를 발휘해 업무시간을 단축시켜 준다.

라이젠5 3600 프로세서는 이전세대보다 최대 15% 더 높은 IPC성능을 제공하며, 게임은 물론 방송, 작업용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라이젠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AM4 소켓은 2020년까지 사용가능해 추후 더 강력한 작업 성능이 필요하면 기존 사용하는 보드에서 CPU만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어 업그레이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보안이슈에서도 자유로워 보안에 민감한 유저들에게도 완벽한 대안이 될 수 있다.

90만원 이상의 컴퓨터를 찾는 소비자라면 라이젠5 3600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합리적인 가격대 50~80만원대의 컴퓨터를 찾는 소비자라면 라이젠5 2600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두 모델 모두 6코어 12스레드를 지원한다.

대원CTS 마케팅 담당자는 “컴퓨터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6코어 12스레드가 탑재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라며 “가격에 민감하고 최고의 성능을 찾는 고객이라면 라이젠5 2600프로세서를, 강력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찾는 고객이라면 라이젠5 3600프로세서가 가장 강력한 대안이다. 앞으로 컴퓨터를 구매하실 때는 라이젠을 기억하시면 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