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읍 남산공원에서 지역민들과 함께 한 ‘지란지교 산책’
화순읍 남산공원에서 지역민들과 함께 한 ‘지란지교 산책’
  • 김영임
  • 승인 2019.09.1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31일 (사)문화진흥협회 주관, 지역 문화재에 재미있고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
화순남산공원(화순시네마)에서 지란지교 산책에 참여해 판 굿을 즐기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
화순남산공원(화순시네마)에서 지란지교 산책에 참여해 판 굿을 즐기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

전남 화순군은 지난 831일 남산공원에서 정암 조광조와 학포 양팽손의 아름다운 우정을 소재로한 문화재 산책 등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화순군과 문화재청이 후원하는 지란지교 산책프로그램이다.

개회식은 길놀이 판굿으로 시작됐다. 이 판 굿은 국악 그룹 누리락과 화순 동초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판굿은 노래와 춤, 풍물연주, 재주 등을 연행하였던 음악과 놀이의 종합예술이다. 행사에 참여한 군민들은 학생들이 연주하는 멋들어진 풍물 가락과 장단에 탄성과 환호, 격려의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지란지교 산책은 창작국악그룹(공연기획 박지아)의 풍물공연, 지란지교 미션, 전통놀이 체험부스(종이 팽이 만들기), 전통문양 손거울 만들기, 지란지교 타로 등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지역 문화재에 재미있고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운영됐으며 마지막은 풍선공연 순서로 이어졌다.

광주에 거주하는 김공유 학생은 다양한 체험과 풍선공연이 너무 재미있었다. 특히 전통문양 종이 팽이를 완성해 뿌듯하고 앞으로도 계속 체험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문화진흥협회는 소중한 문화유산을 우리의 자손들에게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문화와 문화재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한 문화유산 활용에 목표를 두고 Let’s go 문화재 체험, 지란지교 산책, 호연지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