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남긴 환절기 두피 트러블, 순한 ‘홈 살롱’ 두피 케어로 예방하자
여름이 남긴 환절기 두피 트러블, 순한 ‘홈 살롱’ 두피 케어로 예방하자
  • 박영선
    박영선
  • 승인 2019.09.1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외선 노출 등 두꺼워진 두피 각질층이 트러블 유발... 두피 건강을 위한 ‘홈살롱’ 제품 인기

환절기 등 외부 환경 변화로 인해 두피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었다가 건조한 가을 바람을 맞이한 두피는 스스로를 보호하려고 두꺼운 각질층을 만든다. 이를 제때 관리해주지 않으면 비듬이나 트러블이 생기는 예민성 두피로 바뀌게 되면서 다양한 트러블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다.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예민해진 두피 역시 피부 진정과 자극을 최소화한 두피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샴푸 후 바로 머리를 말려주어 습하지 않은 환경을 만들어주거나, 두피 열이 높을 경우에는 아로마 타입의 샴푸 등 쿨링 기능이 있는 두피 케어 제품으로 열을 내려주고, 가벼운 마사지로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켜주면 가려운 증상이나 뾰루지 등의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예민해진 두피를 방치하면 가을 탈모나 지루성 두피염 등으로 발전할 수 있기에, 지금이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한 적기다. 고급 스파나 전문살롱을 통해 케어 받기에는 경제적인 부담과 시간적 여유도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집에서 직접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는 '홈 살롱'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자연 유래 98%의 순한 성분으로 민감한 두피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샴푸부터 영양을 더해주는 앰플, 휴대용 제품까지 매일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두피 케어 제품과 방법들을 모아봤다.

# 순한 성분으로 안심하고 시원하게 닦아내자

스킨젠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

두피 케어의 가장 기본적인 시작은 두피에 쌓은 먼지와 각질 등 외부요인을 깔끔하게 씻어내는 것이다. 특히, 샴푸 후 바로 물로 헹구기 보다, 1-2분간 가벼운 마사지로 쿨링감을 느끼며 노폐물이 충분히 닦이도록 한 후에 씻어내길 추천한다. 예민해진 두피의 경우, 실리콘·인공 향료·계면활성제 등의 화학 성분이 두피를 자극할 수 있어 샴푸 선택 시 꼼꼼한 성분 확인이 필요하다.

스킨젠의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는 자연 유래 성분 98%를 함유하고 있어 민감한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실리콘을 비롯한 모든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천연 계면활성제로 세정력과 개운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화학 계면활성제는 손쉽게 사용할 순 있지만 두피에 필요한 수분과 단백질까지 씻어내어 두피고민을 유발하는 주범이다.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는 자연유래 성분으로 상쾌한 사용감과 강력한 세정력에 두피 진정 효과까지 더했다. 피지 컨트롤 특허성분 'Anti sebum P Complex(안티 세범 P 콤플렉스)'가 피지분비를 억제해 유분 분비가 많은 두피라도 확실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에코글램 스칼프 클렌징 샴푸 3종 중 '프레쉬 민트샴푸'는 로즈마리잎∙아이비 등 식물에서 찾은 7가지 보호 성분으로 민감해진 두피에 쿨링감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미세먼지 흡착 방지와 세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두피 진정 케어 임상 테스트를 통해 인모 실험을 통해 1회 사용만으로 미세먼지 모사체 부착 방지 및 세정력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지난 해 겟잇뷰티 뷰라벨에 지성 두피를 위한 최고의 샴푸로 꼽히기도 했다.

# 깨끗해진 두피에 영양 한 방울

르네휘테르 '트리파직 두피 앰플'

두피에 쌓였던 각질과 먼지를 모두 닦아냈다면, 영양 성분을 더해 두피 건강을 챙겨보자. 최근 두피 전용 헤어제품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두피 전용 앰플은 외부 환경 및 급격한 변화로 인해 균형이 깨진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키고 다시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데 도움을 준다.

르네휘테르는 트리파직 두피 앰플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트리파직 포로그레시브 두피 앰플은 지속적으로 약해지는 두피와 가늘어진 모발에 집중 영양 케어할 수 있는 모발 건강 두피 집중 케어 앰플이다. 트리파직 리액셔널은 환경 변화와 외부 스트레스, 출산, 급격한 다이어트 등 갑작스러운 신체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약해진 두피에 긴급 처방하는 SOS 앰플로, 핵심 성분인 연꽃 미네랄 복합체와 고대 식물 뿌리인 파피아, 두피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아미노산,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다.

# 두피 케어에도 '브러싱'이 필수
머리 결 관리로 알고 있는 '브러싱'이 두피 관리를 위한 기본으로도 조명 받으며 다양한 '헤어 브러쉬'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손상 모발의 경우 모발의 큐티클 관리가 필요한데, 이때 전용 브러시를 사용하면 꼬인 모발을 효과적으로 빗어주는 것은 물론 두피에 자극을 덜어 두피 케어에도 도움이 된다.

영국 헤어 브러쉬 브랜드 '탱글엔젤'에서는 '탱글엔젤 프로'를 선보였다. 탱글엔젤 프로는 기존 제품과 다른 '프로 컷팅 빗살'이 적용되어 모발이 서로 다른 각도의 빗살을 거쳐가며 손상모의 원인인 헤어 큐티클을 매끄럽게 정돈해 간편하게 케어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동일한 기능에 휴대성을 더한 '프로 컴팩트' 또한 함께 출시해 편의성을 높였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두피 케어
가을철 강한 자외선을 동반한 햇빛을 받은 두피는 금세 건조해지고 모근 약화를 야기해 이는 곧 탈모의 원인이 된다. 휴대용 제품으로 두피 열을 내려주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필요하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시너지 부스터'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두피 쿨링이 확인된 제품으로 두피에 열이 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두피 열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B-서큘레이션 노즐(B-Circulation Nozzle)'을 적용해 필요한 부위에 직접 도포 가능하다. 두피에 직접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물질이 함유된 조성물과 다이아미노피리미딘옥사이드, 비오틴, 백금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국내 공식임상기관을 통해 비듬, 가려움증 및 두피각질, 두피유분, 두피보습, 모발인장강도, 신생모볼륨, 손상모발 등에 대한 테스트도 완료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