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영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투자기업 엑센트리와 협약
부산은행, 영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투자기업 엑센트리와 협약
  • 전성철 기자
  • 승인 2019.09.0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천재원 엑센트리 대표, 오거돈 부산시장, 빈대인 부산은행장 / 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핀테크 등 금융 관련 유니콘 기업 발굴을 위해 영국 스타트업 창업 투자 기업인 엑센트리(Xntree)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은 오거돈 부산시장의 유럽순방 중인 지난달 30일 영국 런던금융 특구에서 이뤄졌다.

협약식에는 오 시장과 빈대인 부산은행장, 천재원 엑센트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엑센트리는 스마트시티 클러스터인 영국 레벨39(LEVEL39)에 있는 블록체인, 핀테크, 스마트시티, 인공지능(AI) 등 신산업 분야 유망 신생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창업 투자 기업이다.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지역 핀테크,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분야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0억달러 이상 스타트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거점을 부산에 마련하고 엑센트리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활용해 예비 유니콘 기업을 선발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엑센트리는 부산은행에서 선정한 스타트업 기업에게 영국 레벨39, 미국 뉴욕 어번테크허브에서 열리는 글로벌 기업설명회(IR) 참여와 해외투자 유치 기회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7월 부산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4개 사업(금융, 물류, 관광, 공공안전) 중 금융 분야인 부산디지털바우처 운영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