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릴리에뜨, 탁창준 대표 “‘스마트 건강코디’로 Health &Beauty 시장 혁신”
웅진릴리에뜨, 탁창준 대표 “‘스마트 건강코디’로 Health &Beauty 시장 혁신”
  •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 승인 2019.09.0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말에 웅진릴리에뜨에 새로운 사령탑으로 부임한 탁창준 대표이사는 기존 시장에서의 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의 일반적인 틀을 완전히 깨고, 새로운 사업 방식과 제휴 마케팅을 통하여 회사를 새롭게 만들기 위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 "암웨이, ACN 등에서 선진 기업에서 20년간 경험 쌓은 네트워크 마케팅 전문가”

탁창준 대표이사는 화학을 전공한 전형적인 이공계통의 기술적 배경을 가진 경영인으로서, 1995년에 진로그룹 중앙연구소 수처리 연구팀의 연구원을 첫 직장으로 시작하여, 2000년도에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들 중의 대표적 회사인 (주)한국암웨이에 입사하면서, 14 여년 동안, 고객지원부서 운영, 제품개발, 브랜드 마케팅, 마케팅 전략기획, 영업 교육기획, 등등의 다양한 커리어와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다양한 부서에서 여러 가지 글로벌 프로젝트에 참여한 특별한 경험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한국암웨이의 대표적인 제품인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쿡웨어 뿐만아니라, 홈케어 세제류,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들의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주도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국내 공기 청정기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암웨이 공기 청정기 2세대 “엣모스피어(Atmosphere)”제품은 2005년도에 그가 직접 프로토 타입을 핸드 캐리하여 미국 본사로 가져가서 수십명의 현지 제품 연구 개발팀 리더들을 앞에 모아 놓고서, 한국 시장의 특수성과 디자인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설득시켜서, 디자인을 수정 보완한 결과,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인 출시가 되어, 현재까지도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최근 6년 이상 동안, ACN Korea로 자리를 옮겨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제품의 개발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진두지휘했던 이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2015년도 6월에는 기능성 소재의 다이어트 제품을 출시하여 ,약 1 년여만에 520억원 이상의 기록적인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내기도 하였다. 즉,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 내에서 매우 다양한 헬쓰 앤 뷰티 제품의 개발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직접 진행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제품 전문가이기도 하다.

그는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자신만의 특별한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철학과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한다.

■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웅진릴리에뜨의 신제품 개발, 혁신적인 사업 모델 도입”

그가 제품과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는 “진정성”이라고 강조한다.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진정한 도움을 제공해야 한다는 진실된 마음가짐을 기본 바탕으로 두지 않고서는 궁극적으로 어떠한 제품도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제품 개발에 진정성을 가지고 접근해야만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그는 앞으로 미래의 사업 성장 동력을 "마이크로 바이옴(Microbiome)"이라는 키워드에서 찾는다고 말한다.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중의 하나인 Bio technology중에서도 중요한 포션을 차지하는 미생물에 관한 연구는, 이미 선진국들에서는 많은 연구개발과 더불어 산업 전반에 걸쳐서 새로운 사업 기회로써, 일상 생활에 밀접하게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인류의 생존과 건강관리, 질병치료, 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국내에서도 수많은 연구와 사업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주제이기도 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그는 웅진그룹의 브랜드를 널리 알렸던 “웅진코웨이 코디 서비스”의 개념을 “건강관리사” 개념에도 적용하여, 새로운 성장 비전 비즈니스 모델인 “스마트 건강 코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기획하여 웅진릴리에뜨 회원들을 대상으로 8월 초부터 교육과정을 시작했다고 한다.

현대의 소비자들은 다양한 건강과 미용에 관한 정보에 노출되어 있고, 지식적으로도 이전 세대의 소비패턴과는 완전히 차원을 달리할 정도로 매우 전문적인 수준에 있는 인구가 많기 때문에 현장에서 제품을 소개하는 사업자 회원들이 전문가로서의 지식으로 무장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받지 못한다면, 사업 시작의 근간과 기본이 준비되어 있지 못하다고 판단하였기에 건강관리에 필요한 기본 ABC를 교육하고 전문가로서 육성하기 위한 노력에 최근 초집중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국내에서 마이크로바이옴에 관한 다양한 연구경험과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 연구집단인 “한국의과학연구원”과 그 출자사인 “메가랩”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하여 고객들의 장내 미생물 환경을 분석 진단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육성될 전문 인력인, 스마트 건강 코디(회원)들이 그 분석 진단 결과 리포트를 기반으로 하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건강 전반에 관한 세부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라서 건강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위한 개인별 맞춤 제품을 추천할 수 있는 일체의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기반 위에서, 기존 시장에 없는 차별화된 제품군들을 전략적으로 연계하여 개발 출시하고,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제품들을 묶어서 프로그램으로써, 서로 연결하여 솔루션 패키지를 만들어 나가는 전략을 구체화하여 실현시켜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그는 또한, 건강 관리와 뷰티 미용관리가 서로 떨어져 있지 않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즉, 건강해야만 뷰티 미용관리가 완성이 되고, 궁극의 아름다움과 미용관리를 위해서는 건강 관리가 필수적으로 전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즉, 건강 기능식품과 미용 뷰티 제품은 상호간의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패키지 프로그램화로 연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배경에서, 마이크로 바이옴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보다 근원적인 피부 미용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줄 수 있는 화장품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 "장내미생물 전문가 '스마트 건강 코디', 제품과 연계된 뷰티 디바이스 모델 등 혁신적인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 열겠다는 포부 밝혀

탁창준 대표는 지난 20여 년간의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에 종사하며 쌓아온 경험과 인맥을 활용하고, 그 동안의 개인적인 제품개발 경험과 연구개발 영역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하여 좀 더 짧은 기간 내에 소비자가 제품의 효능을 느낄 수 있고, 타인들에 의해서 눈에 띄게 제품 사용 전후의 확실한 변화를 인지할 수 있게 하고, 변화과정을 데모하여 증명이 가능한 방향으로 새로운 개념의 제품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한다.

그는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기존 상식의 틀을 완전히 깨고, 즉, 일반적인 유통 시장과 구별된 기존의 전통적이며 폐쇄된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사업모델과 접근방식을 탈피하여 일반 유통시장과의 공개적 경쟁을 통하여 소비자로부터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창조해 나감으로써, 4차산업혁명과 5G 시대에 최적화된 차세대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의 지평을 열어가겠다는 포부와 목표를 밝혔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