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에도 초보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는 ‘쓰리봉치킨’ 의 비결
불경기에도 초보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는 ‘쓰리봉치킨’ 의 비결
  • 이민영
    이민영
  • 승인 2019.08.3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자기 뜨는 창업은 쉬이 거품이 사라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초보창업만큼은 위세가 더욱 높아지고 있어서 화제다. 사실 예비창업자들의 발목을 잡는 높은 권리금과 임대료, 넓은 매장, 인테리어의 부담 등을 내려놓을 수 있어서 창업리스크가 적고 많은 사람들의 배달앱 사용 추세는 더욱 강세를 띨 전망이기에 앞으로도 오랜 시간 인기 있는 업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전문가의 평가도 이어지고 있다.

이런 상황이기에 초보창업 아이템도 늘고 있다. 하지만 소자본으로 고소득까지 누리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높은 수요와 트렌드 있는 전략, 수월한 운영 등까지 고려해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다는 분석이 뒤따른다.

그렇다면 불황에도 많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는 배달업종은 무엇일까? 셀 수 없이 많은 아이템 중 치킨은 전국민이 사랑하는 음식으로 꼽히고 있기에 포화상태임에도 새로운 브랜드와 매장이 속속 생기고 오픈하고 있다. 하지만 그렇다 할 경쟁력 없이 비슷비슷한 메뉴만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치킨 프랜차이즈 '쓰리봉치킨'은 자체적인 전략으로 중무장하여 새로운 치킨 업계를 개척하고 있어 화제다. 현재 직영점만 운영하고 있음에도 논현동맛집으로 이미 유명세를 보이고 있다. 이렇게 직영점을 통해 본사에서 먼저 운영을 해 본 후 가맹점주에게 최선의 지원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고소득까지 이어질 전략을 연구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배달앱에서도 높은 별점과 긍정적인 리뷰 등으로 입소문이 제대로 났다. 그 비결은 바로 '맛', 쓰리봉치킨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조리법으로 저칼로리 및 고영양식인 참나무장작치킨, 본사에서 연구한 특별한 노하우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함량 및 콜레스테롤은 낮추어 더욱 더 몸을 균형 있게 만들어 주는 건강식인 고등어 구이와 탕수육, 낙지젓갈소스, 생채 등 차별화된 메뉴와 다양한 사이드까지 내놓고 있다.

따라서 이제 막 가맹사업을 시작했음에도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본사에서는 맛에 대한 자신감으로 창업문의자에 한해 무료 시식도 제공하고 있어서 실제로 전략을 두 눈과 입으로 확인을 하려는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고용불안, 노후대비 등을 대비하기 위한 초보창업자들도 늘고 있는 가운데 쓰리봉치킨은 짧은 시간 내에 레시피는 물론이고 운영 방법과 초보창업 노하우 등까지 체득할 수 있도록 본사의 1:1 현장 중심 밀착 교육을 제공하고 있기에 주부, 청년, 은퇴자 등 구분 없이 수월한 오픈 및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해 주고 로열티와 물품보증금을 받지 않는 등 풍성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으며 개업 이후에도 본사에서 직접 주기적으로 매장을 방문해서 매출, 수익률과 기타 운영사항 등을 점검해 주는 지원을 제공한다.

쓰리봉치킨 관계자는 “소자본고소득창업이 가능하다는 전략에 쏟아지는 가맹문의 및 무료시식 신청이 늘고 있어 본사에서도 감사할 따름”이라며 “현재 오픈을 준비하는 예비점주님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있기에 더 많은 지원과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