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블록체인 써밋 마블스 부산 2019 행사 주관, 블록체인 특구 날개짓
부산시 블록체인 써밋 마블스 부산 2019 행사 주관, 블록체인 특구 날개짓
  • Seo Hae
    Seo Hae
  • 승인 2019.08.2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에서 ‘블록체인서밋 마블스 부산 2019’ 개최

'제6회 블록체인서밋 마블스(MARVELS) 부산 2019' 행사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가 블록체인 특구로서 역할을 제대로 할 것인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이사장 박봉규)이 주최하고 부산블록체인협의회(회장 이기용)이 주관하며,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 국회 4차산업혁명포럼(대표 송희경 국회의원), (재)부산테크노파크(원장 최종열), (사)부산정보기술협회(회장 이상봉),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협회(이사장 권기룡),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회장 신근영),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 한국블록체인학회(회장 박수용)등이 후원한다. 

부산시가 블록체인 특구로 지정되어 각종 블록체인의 테스트 베드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인 가운데 블록체인 관련 국내 최대 행사로 꼽히는 블록체인 마블스 행사가 부산에서 열리게 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는 반응이다. 

이번 행사는 송희경 국회의원을 포함 국내의 내놓라하는 최고의 블록체인 전문가들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입법기관과 정책 의결기관의 담당자들이 다수 참여하여 눈길을 모은다. 국회의원들과 정책을 다루는 블록체인 전문가 및 블록체인산업 분야의 창시자 및 기업가, 금융인 및 투자자, 각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가하여 세션별 주제발표는 물론,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선정에 따른 통찰과 전망을 공유할 예정이다.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송희경 국회의원, 유재수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 최수혁 심버스 대표, 김유주 닉스모바 대표, 오영환 게임비트 대표, 아랫줄 좌로부터 황은연 ㈜에이넥스 대표이사, 장일수 ㈜알콜 대표이사, 나성호 시드이텍 연구소장, 임선묵 데이터젠 대표이사, 손창배 ㈜트위닝 대표, 이종명 ㈜다윈KS 대표, 류도현 페이앤페이 대표 등이 기조 연설 및 스피커로 참여하여 각자의 전문 분야를 소개하고 블록체인의 미래를 이야기 한다. 

제1세션 '기회의 땅,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부산'에선 웨이스니오 토프락 LG CNS 해외총괄의 진행으로, 하태석 (주)SCALe 대표 겸 영국왕립건축사, 박세열 한국IBM 블록체인기술상무가 발표한다.

제2세션 '일상을 바꿀 블록체인기술과 서비스 증명'에서는 김유주 NiX/MOBBA 창시자, 윤태식 윤엠(YOONam) 테크놀로지그룹 이사회 의장, 오영환 게임비트 대표가 주제발표자로 나선다.

제3세션 '부산, Digital Wall Street'에선 박봉규 Korea CEO Summit 이사장이 좌장을 맡아, 유재수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최수혁 Symverse창시자, 김태원 HYCON 창시자, 김형중 고려대학교 교수 겸 암호화폐연구센터 센터장,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 박수용 서강대 교수 겸 한국블록체인학회 회장이 열띤 토론을 한다.

닉스모바의 김유주 대표가 블록체인 기술을 시현하고 있다.

제4세션 ‘블록체인과 거래혁명’에선 박수용 한국블록체인학회장이 좌장을 맡고 김유현 쟁크(Xank) 창시자 겸 대표, 이종명 ㈜다윈KS 대표, 장일수 ㈜알콜 대표가 주제발표를 한다.

제5세션 '블록체인이 만드는 새로운 기회'에선 송인규 블록체인투자연구소 소장이 좌장을 맡고, 손창배 ㈜트위닝 대표 겸 그랑 창시자, 나성호 ㈜시드이텍 연구소장, 박재경 에이넥스코리아 자문위원, 임선묵 ㈜데이터젠 대표이사등이 주제발표자로 선정됐다.

마블스나잇(MARVELS Night)에서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영상으로 발표하는 기회를 갖는데, 황은연 ㈜에이넥스코리아 대표이사, 류도현 ㈜페이앤페이 대표이사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은  “부산시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이 시점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부산시가 세계 블록체인의 허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