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 스터디카페 창업 비결, “오픈 가맹점 중 15%가 기존 점주 소개”
초심 스터디카페 창업 비결, “오픈 가맹점 중 15%가 기존 점주 소개”
  • 김건희
    김건희
  • 승인 2019.08.2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시장에서 추천은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다. 창업 비용에 있어 큰 지출이 이루어져야 하고, 혹시 실패 가능성이 있다면 추천하는 자의 책임이 크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가 경험하고 있는 브랜드와 신뢰와 확신이 크다면 기꺼이 그 책임을 질 수 있다. 

여기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브랜드에 대한 확신과 신뢰를 통해 기존 창업주들의 지인 추천을 통한 가맹점 오픈 15%라는 결과를 자아내는 브랜드가 있다.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초심스터디카페’는 본사 출신 임직원의 창업 및 기존 매장 운영 점주의 추가 창업 사례가 늘면서 현재 기존 점주 추쳔으로 주변 지인이 창업한 사례가 15%에 달하고 있다. 

21년 경력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가진 초심스터디카페는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100대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된 노하우를 통한 확실한 가맹점 관리를 제공해 본사에 대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오픈 날부터 만석 달성을 하며 높은 재방문율을 유지하여 높은 매출을 달성 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또한 혁신적인 공간 구현을 위해 세계 5대 도서관인 뉴욕공립도서관을 구현한 인테리어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스터디존, 편안하게 이야기도 하며 공부할 수 있는 카페존 등을 구축해 이용객들의 만족도와 재방문률을 높인 것이 비결로 꼽힌다. 여기에 최근에는 지중해 도시를 새로운 컨셉의 ‘안탈리아’ 카페존을 선보이며 호평을 얻었다. 

더욱 쾌적한 학습 환경 구축을 위해, 옥서스 산소발생기와 LG전자 공기청정 시스템, 로시슨 소음중화기 등 브랜드 제품을 고집해 이용 만족도도 높으며 ‘카페’라는 컨셉에 맞게 드립커피, 에이드, 간식 등의 고퀄리티 음료와 다과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초심스터디카페 관계자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면서 점주와 고객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로 사랑받는 스터디카페 브랜드로 자리잡게 됐다”며 “최근 일 매출 300만원 돌파 등 매출 고공 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더욱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전국적으로 빠른 매장 확장을 기록하고 있는 초심스터디카페는 9월 인천 청라점, 원광대점, 춘천 명동점, 평내호평역점, 인천 삼산점, 양주 덕정점을 새롭게 오픈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