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블릭, 규정 S 에 기반하여, 전 세계 토큰 판매 가능
패블릭, 규정 S 에 기반하여, 전 세계 토큰 판매 가능
  • 장인수 기자
  • 승인 2019.08.2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명문대 출신 구성된 패블릭( FABRK)팀은 규정 S( Regulation S)에 따라 자사의 오퍼링을 체계화하기 위해 미국 변호사와 긴밀히 협력해왔으며, 전 세계의 토큰 구매자들에게 FAB 토큰을 제공할 수 있었다. 
 
규정 S (Regulation S)는 미국 이외의 증권의 제공과 판매에만 사용할 수 있다. 규정 S 에 따라 해외에서 취득한 증권은 법에 따라 등록되거나 등록 면제가 가능한 경우에만 미국에서 재판매할 수 있다.   미국에서 발행인에 의한 유가증권의 제공이나 판매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은, 구체적인 등록 면제가 적용되지 않는 한, 그 증권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해야 한다는 것이다. SEC 등록은 일반적으로 초기 단계 회사에서는 불가능한 극도로 시간 소모적이고 비용이 많이 드는 과정이며, 일부 토큰 발행자는 충족하기 어려울 수 있는 요구사항을 포함한다. 주어진 토큰이 미국 법에 따라 보안으로 간주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상당한 법적 불확실성이 있다. 그러나 미국의 규제당국은 대부분의 토큰에 적용되는 보안의 정의에 대한 광범위한 해석을 채택했다 . 미등록된 보안을 파는 심각한 결과 때문에 많은 미국계 또는 미국계 토큰 발행자들은 그들의 토큰을 증권으로 취급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취하더라도 명시적인 등록 면제의 규칙에 따라 토큰을 발행하고 판매하는 보수적인 접근법을 취했다.
 
규정 S( Regulation S) 로 알려진 면제규정에 따라, 토큰 발행자는 전 세계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준수하는 방식으로 토큰을 판매할 수 있다. 규정 S 는 특정 제약이 있을 경우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증권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요구되는 제한사항은 발행자가 위치한 관할구역, 토큰을 제공하는 장소, 제공의 이유, 토큰상품의 성격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르다. 이러한 제한은 일반적으로 일정 기간 동안 토큰의 미국 전매를 억제하거나 방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토큰에 대한 미국 시장이 제안 후 단기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인식에 따라 엄격성이 증대된다. 토큰에 대한 규정 S 의 적용은 일부 경우 명확하지 않지만, 신중한 조언과 비미국 암호화 교환의 협력으로 일하는 미국의 토큰 발행자는 종종 이러한 규칙을 준수하기 위해 그들의 역외 토큰 오퍼링을 구조화할 수 있다. 
 
패블릭은 인터넷 ‘휴먼 프로토콜’(Human Protocol)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인류, 결제시스템 및 기회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사회적 프로토콜(Social Protocol)로 이 프로토콜은 HTTP 와 유사하지만, HTTP 가 웹사이트를 찾는 것과 달리 사람들을 찾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