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재미있고 신나는 유튜브따라하기’ 광주광역시 출판기념회 열려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재미있고 신나는 유튜브따라하기’ 광주광역시 출판기념회 열려
  •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8.25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김대중컨벤션센터, 5인의 저자 특강 및 저자 사인회 이어져

지난 24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회장 최재용)에서 출간한 신간으로 유튜브 초보자를 위한 필독서인 재미있고 신나는 유튜브 따라하기출판기념회 및 저자특강과 저자 사인회가 많은 하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한 막을 내렸다.

 

김수연 작가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전문 시낭송가이며 작가인 임서현 작가는 명품차 세트 준비와 함께 가을을 감미롭게 해준 미국 시인 롱펠로의 아름다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라는 멋진 시 낭송으로 분위기를 한층 띄웠다.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 부회장이며 저자로 참여한 윤성임 저자는 초보자들이나 고령층의 유튜브 이용자들의 입문용으로는 너무나 쉽게 따라 하도록 집필이 됐다. 인생의 2막을 위해 준비할 수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고 싶다면 이 책을 보면서 시작해 달라면서 책 소개를 했다.

 

이어 김민경, 김수연, 손윤숙, 윤성임, 임서현 5명 저자들의 특강이 이어졌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손윤숙 작가는 유튜브 이렇게 해봐라는 주제로 문자가 발명되고 인쇄술이 발전하면서 정보는 독점대상에서 공유로 넘어왔으며 문자는 사진으로 대체되고 지금은 동영상시대이다. 5G가 자리를 잡으면 이 세상은 놀랍도록 변할 것이다. 4차 산업혁명이 오면 초연결사회가 펼쳐지는 2년 뒤에 혁신적으로 바뀔 세상에서 여러분은 어디에 있을 것인가? 싸이, BTS, 박막례 할머니를 예로 설명하고 주저하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하면 된다고 전했다.

 

윤성임 작가는 구독자수 조회수 이렇게 늘려라/저작권 얼마나 알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현재 전 세계 유튜브 이용자 20억 명, 국내 이용자 3,000만 명인 유튜브는 대세이다. 유튜브 개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 기법과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처음에 계정을 만드는 방법과 운영방법, 구독자수, 조회수 늘리는 방법을 이야기했다. 또한 인기 유튜버 라이언, 태웅이 이야기, 뽀모를 소개하며 유튜브는 해를 거듭할수록 사용하는 층이 많고 높아진다. 나도 뭔가 배우고 싶고 하고 싶다면 벤치마킹을 하면 된다 라며 노하우를 전수했다.

 

김민경 작가는 키네마스터로 숏트 영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영상편집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 영상편집은 모바일로 시작하라. 키네마스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즉석에서 영상을 편집하고 자막을 입히는 편집을 내빈들이 직접 실전연습 하고 바로 공유하기를 시연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김수연 작가는 이젠 나도 디자이너. 망고보드의 마법이라는 주제로 누구나 쉬운 디자인 플랫폼으로 디자인과 영상까지 편집되는 만능 망고보드에 대해 이모저모를 자세히 말해줬다. 이미 만들어진 디자인 툴에 클릭과 드래그만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문구와 사진을 바꿔 만드는 디자인 플랫폼은 한번 익혀두면 회사에서 따로 디자인하는 직원을 고용하지 않아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임서현 작가는 ‘1인 미디어 성공하려면 명품 목소리로 디자인 하라!’는 주제로 1인 미디어에서 시청자와 소통하려면 목소리와 말하는 방법을 이야기했다. 말이 가진 힘은 긍정적인 에너지와 관계가 있다.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는 어두운 고민거리를 한방에 날려버리는 힘이 있듯이 한마디의 말이 어떤 사람에게는 인생 자체를 바꾸기도 하는 놀라운 힘을 발휘한다고 전했다. 또한 참가자들과 나태주 시인의 풀꽃을 함께 큰소리로 암송하면서 목소리는 말을 명품으로 디자인하는 최고 예술이라고 강조했다.

 

 

참석한 내빈 가운데 채경일 씨는 출판기념회에 참여해서 좋은 정보와 유튜브를 해야겠다는 생각과 자신감을 가져가게 되어 반갑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런 뛰어난 강사님들이 우리 고장 담양에서도 강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저자 특강에 참가한 참가자들은 대부분 어렵게 생각했는데 책을 보니 쉽게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 “명강사들의 저자 특강 훌륭하다라며 엄지 척을 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에서 매 회 발행하는 유튜브 관련 신간 출판기념회로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는 이미 컴맹도 2시간이면 스마트폰 하나로 유튜브 할 수 있다라는 책으로 베스트셀러를 만들어 낸 저력을 갖고 있다.

 

협회에서는 전국에서 들어오는 유튜브 강의에 힘입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강사양성과정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저서활동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이에 최재용 회장은 요즘 들어 유튜브가 강세인 것은 맞습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유튜브크리에이터는 이제 모두의 관심사의 중심에 있으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전국에서 강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라며 이 같은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 협회에서는 강사양성과정은 물론 강사들이 현장에서 충분히 교재로도 활용이 가능한 관련 도서 출판을 통해 유튜브 유저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저자 사인회를 마지막으로 출판기념회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