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19 방이전통시장 한가위 고객감사 대축제’ 두둥실 뜬다!
송파구 ‘2019 방이전통시장 한가위 고객감사 대축제’ 두둥실 뜬다!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8.2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6일~7일, 다양한 퍼포먼스와 공연 및 전시, 공룡로봇, 체험부스 등 가족나들이로 제격

송파구(구청장 박성수) 전퉁시장인 방이시장에서는 오는 한가위를 맞아 ‘2019 방이전통시장 한가위 고객감사 대축제를 오는 96()~7() 양일간 펼치고자 한다.

 

이번 한가위 고객감사 대축제는 로봇과 공룡 그리고 문화예술이 있는 방이전통시장 추석명절 이벤트(가칭)로 방이전통시장 내에서 방이전통시장 점주 및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감사축제를 마련된 것이다.

 

이번 대축제의 사업목표는 방이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행사로 지역민의 특성과 수준을 고려해 방이전통시장 특성에 맞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 행사를 주최한 방이전통시장 상점가 진흥사업협동조합 추창식 이사장은 현재 지역의 특성을 고려치 않고 전국 전통시장에서 비슷한 형태로 진행하고 있는 특색 없는 축제 프로그램을 지양하고 현대화 된 대형마트에 익숙하고 소비에 강한 젊은 층에서 중년층 소비자들의 시장방문을 유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라고 밝히며 특히 젊은 층이나 어린이, 청소년층의 시선을 모을 수 있는 이벤트를 구성해 아이와 어른들 가족 모두 함께 시장을 방문해 즐기고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습니다라며 축제를 소개했다.

 

▲ 방이전통시장 상점가 진흥사업협동조합 추창식 이사장
▲ 방이전통시장 상점가 진흥사업협동조합 추창식 이사장

 

특히 조합측은 이번 축제를 통해 점주와 고객들의 친화력을 향상시키고 유아 및 어린이들의 관심을 유도해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가족 나들이 장소로 부상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방이전통시장은 전통시장 특유의 저렴한 물가로 형성돼 푸짐하고 다양한 먹거리와 물품 값 흥정가능의 매력이 넘친다. 특히 요즘과 같이 핵가족과 혼밥이 주류는 이루는 세대에 알맞게 고객이 원하는 소량의 물품 구입이 가능한 특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이 지역 출신 서울시의원 김상진 의원은 이 지역 출신 서울시위원으로 방이전통시장 먹자골목 축제 한마당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서울시의원으로 서울시와 연계해 송파구청과 힘을 합쳐 송파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라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송파구의원 이배철 의원은 그동안 경기침체로 어려움이 많다. 방이전통시장이 지역민의 사랑은 물론 송파를 찾는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여건을 만들고 으뜸 전통시장이 되도록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인 여러분 힘내세요!”라며 힘을 실어줬다.

 

▲(좌) 김상진 서울시의원, (우) 이배철 송파구의원
▲(좌) 김상진 서울시의원, (우) 이배철 송파구의원

 

이번 한가위 축제 면면을 살펴보면 무엇보다 눈에 띄는 몇 가지들을 꼽아보면 첫째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 맞는 움직이는 공룡 로봇의 출연이 그것이다. 전통시장이라도 현대화 한 시장과 축제의 모습을 구현하고 어린 아이들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기 위해 서문근처 사거리 미니스톱 앞에 움직이는 공용과 로봇출연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특히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범블비 로봇이 출연할 예정이다. 또한 동문과 서문 중간에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섬세하게 만든 공룡 4마리를 전시코자 한다.

 

둘째 체험 존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다. 행사장 부스 전시 한 개동에 캔다마 체험부스를 설치한다. 이는 특히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해 아시아 지역에서 빅 히트를 하고 있으며 부스 운영자는 현재 세계 상위에 랭크 돼 있는 유명 캔다마 연기자로 다양한 묘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체험 존에서는 공룡전시 및 움직이는 공룡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셋째 다양한 퍼포먼스와 퀄리티가 돋보이는 전시 및 특별공연이다. 랩하는 바이올린 440, 움직이는 공룡로봇, 재미있고 신나는 불꽃 마술쇼, 버스킹, VR체험, 신나는 마임공연 그리고 주민들과 한판 어울릴 수 있는 방이시장 가수왕을 뽑는 방가방가 선발전등 빈틈없는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이번 행사를 총괄 기획한 관계자는 지역의 전통을 살려 지역마다 혹은 전통시장마다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전국 곳곳에서 진행하고 있지만 이번 방이전통시장 한가위 축제는 그 준비과정부터 남다르며 고객의 안전과 편의제공에도 빠짐없는 세심한 배려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고 전해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축제 기간인 양일간에는 축제를 위해 동문에서 서문 간 도로가 메인도로로 차량운행이 제한된다.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사설 택배회사와 연계해 보다 편한 배달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9, 풍요로움과 넉넉함의 대명사인 한가위’. 조합에서 마련한 다양한 행사와 퍼포먼스, 푸짐하고 넉넉한 정이 살아 숨 쉬는 ‘2019 방이전통시장 한가위 고객감사 대축제초대장에 가족나들이 장소로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