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투자자문협회, 8월 31일 발기인 모집 종료 예정
유사투자자문협회, 8월 31일 발기인 모집 종료 예정
  • 김현희
  • 승인 2019.08.2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사투자자문협회 준비위원회가 지난 8월 16일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된 ‘협회 설립을 위한 예비 설명회’를 거쳐 오는 31일까지 유사투자자문협회 발기인 모집을 마감한다고 밝혔다.

준비위원회 측에 따르면, 현재까지 업계의 원로격인 ‘부자아빠 정재호 88tv’ 대표를 필두로 탑티브이, 위너스탁 포함 9명의 발기인이 모집됐고 마감일인 31일까지 추가로 마지막 발기인을 모집 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가입 의사를 전한 예비 회원사는 총 76곳으로, 유사투자자문업의 첫 협회로 설립되는 만큼 대표성을 얻기 위해 지속적인 안내와 가입 독려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유사투자자문협회 준비위원회는 오는 31일 발기인 모집을 종료하고, 발기인 협의체에서 유사투자자문협회의 설립 목적과 방향성, 수행 사업, CI 등을 9월 중순까지 구체화해 정관을 작성하고 설립허가를 신청할 것이라 전했다.

끝으로 준비위원회 관계자는 “유사투자자문업계 보다 조속한 자정과 질 높은 증권정보 양산을 위한 공정한 경쟁체제를 신속하게 이뤘으면 한다. 적극적인 발기인으로서 유사투자자문업을 선도하고 있는 대규모 업체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유사투자자문협회준비위원회는 네이버 카페명으로 검색해 누구나 게시글 열람 및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