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편집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맞춤 과정 선보인다
영상편집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유튜브 1인 크리에이터 맞춤 과정 선보인다
  • 김현희
  • 승인 2019.08.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영상 콘텐츠가 설 자리가 점차 커지고 있다. TV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3D 애니메이션, 영화, 광고까지 영상 콘텐츠가 발을 넓히며 자연스럽게 관련 직군이 크게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영상 분야에 진출하려는 이들의 움직임이 거세다. 영상 편집 및 제작 관련 전문성 강화를 돕는 마야 학원, 영상편집학원 등 컴퓨터학원 수강생이 급증하는 추세다. 이처럼 잠재적 수요자들은 광고와 영화, 웹, 애니메이션 등 희망하는 분야에 걸맞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현 추세에 부응하는 차원에서 실전 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영상 편집 및 실습 과정을 다채롭게 운영하며 수강생들의 감각을 높이고 있다.

수강생들은 이 영상편집학원에서 영화 및 방송, 모션그래픽, 영상 전반에 대한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필수적인 편집 툴(tool)로 인식되는 ‘프리미어 프로’ 강의부터 에프터이펙트, 웹모션그래픽, Cinema 4D, 마야 강좌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의 대표적인 영상편집 관련 강좌로 꼽힌다.

더욱이 해당 컴퓨터학원은 유튜브(Youtube) 내에서 영상 촬영과 편집 활동을 펼쳐 수익 구조를 형성하려는 이들을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까지 편성 및 운영 중이다. 모든 커리큘럼의 기반이 되는 포토샵 강의와 일러스트 프로그램도 배울 수 있다.

또한 이 곳은 새학기를 맞아 일석이조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고급 또는 심화과정 수업을 등록하면 최대 10% 수강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초중고 및 대학생 인증 시 시크릿 선물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지점마다 상이하다. 

영상편집학원 측 관계자는 “본원 내에서 실시되는 전 강의는 시간제 강사가 아닌 현장 경험 및 자체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성 높은 전임 강사들이 직접 교육한다. 아울러 1:1 형식의 멘토링 제도를 통해 수강생들이 취업까지 철저한 일정 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고,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도 마치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컴퓨터학원은 ‘2017-2018 대한민국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무료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학원에서 학습 가능한 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전문가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광고편집 디자인 ▲CG ▲모션그래픽 ▲아트웍 ▲IT개발 ▲OA ▲설계 ▲전산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유튜브크리에이터 과정 등이 있다. 취업전문아카데미(학원)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는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현재 마야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 신촌(이대), 인천, 광주, 대구, 대전, 수원, 부산(서면)컴퓨터학원 지점까지 전국 8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