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도씨, 수익형 앱 ‘프리미엄 상품’ 판매 성황리 종료
99도씨, 수익형 앱 ‘프리미엄 상품’ 판매 성황리 종료
  • 김현희
  • 승인 2019.08.2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형 앱 전문 회사 ‘99도씨’가 자사에서 판매하는 수익형 앱 가운데 ‘프리미엄 상품’의 판매를 종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판매 종료는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상품 종료 전인 지난 7월 후반, 마지막으로 선착순 20명에게 한정 판매를 진행한 상황에서 1개월도 되지 않아 마감될 만큼 큰 인기를 보였기 때문.

99도씨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수익형 앱은 ‘블로그’나 ‘SNS’와 같이 관심 분야의 주제를 정하고, 앱 주제에 맞는 글(콘텐츠)을 간단하게 만들어서 업로드하면 되는 형식으로 구동된다. 수익은 사용자들이 앱을 구동할 시 송출되는 광고(구글 광고가 자동 노출)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 구조이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스탠다드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으로 분류된다. 그 중 프리미엄 상품군은 99도씨 측에서 기획부터 마케팅, 디자인, 운영까지 모두 진행해 별도의 초기 세팅 절차 없이도 비교적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99도씨의 수익형 앱들은 SNS, 카페, 블로그 운영자뿐만 아니라 대규모의 플랫폼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이들 사이에서 비교적 간단하게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실제 앱을 통해 수익을 얻는 수익형 앱은 투자에 대비해 다소 안정적인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1인 소자본창업 툴이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평균 비용(약 1-2억원 규모)에 비해 비교적 적은 초기비용으로 진행이 가능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또한 앱 운영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뚜렷한 장점이 기반돼 있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는 ‘디지털노마드’에 맞는 플랫폼으로 일명 ‘워라밸’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면모를 보인다.

99도씨 관계자는 "자사는 앱 개발, 제작에 대해 모르는 일반인들도 앱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자체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프리미엄 상품에 보여준 많은 성원 감사 드리며, 조만간 기존의 광고수익 외에도 다른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보다 안정적인 상품을 출시 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