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목의 주름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다
[칼럼] 목의 주름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다
  • 더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김수철 원장
  • 승인 2019.08.2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후반을 지나 40대에 다다르면, 얼굴이나 목에 생긴 주름들을 확인할 수 있다. 얼굴은 필러, 보톡스, 실리프팅, 리프팅레이저, 안면거상 등 다양한 시술과 수술을 통하여 안티에이징이 가능하지만 피부가 얇고 피지샘이 거의 존재하지 않는 목은 관리가 쉽지 않다. 꾸준히 보습관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중력의 영향을 피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종종 필러를 이용하여 채우는 방식으로 목주름을 완화하려는 분들도 있지만, 필러는 볼륨만 채우기에 처짐에는 큰 효과를 볼 수 없다.

하지만 목주름 제거에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목주름 제거 수술을 통하여 주름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목 부위에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목의 피부가 노화로 인하여 처지는 것과, 목의 근육이 노화의 영향을 받아 늘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원인별 주름 모양의 유형에 따라서 각기 다른 수술 방법을 사용하게 된다. 목주름 제거 수술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목거상 수술이다. 목거상술은 귀의 뒷부분을 절개한 뒤 피부와 근막을 넓게 들어서 당긴 후 남는 피부를 절제한 뒤 봉합하는 방식이다. 목의 가로주름과 세로주름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늘어진 턱선의 교정이 가능하다. 만약 목 피부에 탄력이 없어서 칠면조의 목처럼 살이 처진 상태라면, 안면거상과 동반해 수술하여 턱에서부터 목까지 늘어진 부분을 타이트하게 만들 수 있다. 목거상수술은 2시간 정도 소요되는 수술이며, 안면거상과 함께할시 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두 번째는 목주름 절제술이다. 가로주름이 매우 심해서 목거상 수술만으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 수술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 다음날부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세 번째는 목근육 성형술이다. 목근육의 힘이 떨어져 늘어지게 되면 세로로 긴 주름이 2군데에 생기게 된다. 이럴 때 목근육 성형술을 선택하게 된다. 턱 밑 부분을 절개한 뒤 늘어진 근육을 단단하게 봉합하는 방법이다. 수술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되며, 당일퇴원이 가능한 수술이다.

목주름제거수술에도 단순히 목 거상이라는 수술방법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목주름과 원인에 따른 유형에 맞춘 수술법을 적용해야한다. 그러므로 목주름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고 그에 맞는 수술법을 제시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파악해야 한다.

 

칼럼 및 도움말

더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김수철 대표원장

 

파이낸스투데이는 칼럼니스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하는 전문적인 정보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하는 '블로그칼럼'을 서비스합니다. 블로그칼럼은 세상의 모든 영역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글들로 구성되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새로운 스타일의 칼럼입니다. 칼럼 송고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gold@fntoday.co.kr 로 문의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