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우군’ 한국비즈지원센터, 전국 30여 업체 우수영업점 선정 인증서 수여 실시
‘소상공인 우군’ 한국비즈지원센터, 전국 30여 업체 우수영업점 선정 인증서 수여 실시
  • 김현희
    김현희
  • 승인 2019.08.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9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여의도 언론 간담회 현장에서 경영 교육 및 판매 활로 지원으로 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 밝히며 주목 받았던 바 있다. 소진공 측은 탄탄한 경영 교육으로 각 분야 소상공인들이 알맞은 경영 전략을 수립하도록 돕고, 전시회 참가 비용이나 온-오프라인몰 입점비를 지원해 판로를 확대하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소진공 관련 소식으로 ‘소상공인 지원’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소상공인의 운영적-경제적 어려움 해소에 일조하고 있는 ‘한국비즈지원센터’가 전국 30여개의 업체를 선정해 우수영업점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히며 시선을 모으고 있다.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지원사업 및 브랜드 컨설팅 사업 등을 펼치는 중인 한국비즈지원센터는 사업 운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또 성장 발전을 기원하기 위한 목적에서 우수영업점 인증서 수여 기회를 마련했다. 

우수영업점을 선정한 기준은 ▲안전성 ▲시장성 ▲소비자평가 ▲서비스 품질 우수와 같은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이러한 기준 하에 적합한 브랜드들이 지목됐다. 전 항목 모두 객관적인 지표로 이뤄졌던 만큼, 공정성에서 긍정적 평가를 얻고 있다.

한국비즈지원센터가 선정한 우수영업점에는 ‘대관’과 ‘지안펜션’, ‘덕담골오리산청점’, ‘쭈니하우스펜션’, ‘황부자뷔페’, ‘JH베트남쌀국수’, ‘대박족발’, ‘착한돼지식육식당’, ‘한마루’를 포함해 총 30여 업체가 명단에 올랐다.

센터 측 관계자는 “우수영업점으로 선정된 각 브랜드는 이후 KBSC 인터넷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 블로그 등 각종 채널 등에 지속적으로 게재되며 일반 소비자들 및 네티즌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해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 홍보-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환경을 모두 충족하는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전국 30여 업체 우수영업점 선정 인증서 수여를 실시한 한국비즈지원센터는 우리나라 다수의 자영업자들이 힘을 모아 마켓을 형성하고, 합동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 곳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오프라인 환경의 구분 없이 마케팅 리더십 및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원활한 기업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폭 넓은 정책을 펴며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