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KSCon컨설팅지원단 ‘창립 2주년 기념 학술 세미나’ 개최
(사)KSCon컨설팅지원단 ‘창립 2주년 기념 학술 세미나’ 개최
  • 김진선 기자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8.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문제해결 컨설팅 방법론과 Professional 컨설턴트 역량’ 주제로

 

 

사단법인 KSCon컨설팅지원단(단장 박남규)은 지난 7일 혜화동 소재 한성대학교 에듀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문제해결 컨설팅 방법론과 Professional컨설턴트 역량이라는 주제로 창립 2주년 축하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케이에스콘컨설팅지원단 학술 세미나는 박범석 박사(()에이원파트너스 대표)장수기업 지속경영시스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방법론 연구’, 이봉철 박사(한국생산성본부 전담 강사)경영컨설턴트의 문제해결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실증 연구’, 나도성 교수(혁신전문기업실용학회 이사장)‘4차 산업혁명 시대, 컨설팅 프로페셔널 역량이라는 주제 발표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교수를 역임하고 있는 나도성 교수는 “‘비즈니스 역량, 기술적 역량, 가치 및 행동 역량3대 필수 역량, ‘문제해결 스킬, 커뮤니케이션 스킬, 행동양식변화 스킬3대 필수 스킬, ‘방법론 지식 및 활용 역량인 방법론 역량을 컨설턴트들이 가져야 할 프로페셔널 3+3+1 역량으로 정의하며, 이런 역량을 갖춘 전문적인 컨설턴트 조직으로 KSCon컨설팅지원단이 성장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유연우 교수(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대학원장)는 축사를 통해 정부지정 컨설팅 교육 기관으로 11년간 연구해온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의 학문적 콘텐츠를 시장에서 실용적으로 최적화시키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KSCon컨설팅그룹으로 성장하는데 KSCon컨설팅지원단의 비즈니스 오픈 플랫폼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그 동안 회원들이 쌓아온 성과에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다.

 

케이에스콘컨설팅지원단은 중소벤처기업부 허가를 받아서 설립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KSCon supports SMEs Innovation’이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앤&컨설팅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동문들 중심으로 70여명의 회원과 500여명의 동문이 하나가 되어 혁신이 필요한 중소기업 산업 현장을 누비며 살리는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동 지원단은 중소기업의 혁신과 성장 잠재력 지원을 목표로 살아있는 컨설팅, 살리는 컨설팅을 수행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다. 주요 목적사업으로 중소기업 무료경영진단컨설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설립 후 현재까지 약 50여개 중소기업의 경영·기술상 애로 사항과 문제점을 분석·진단한 후 자체 개발한 맞춤형 컨설팅방법론을 활용해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박남규 단장은 금융기관 지점장으로 재직 시 중소기업의 많은 어려움을 현장에서 목격하며 중소기업의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범국가적 과제라고 생각하게 되어 은퇴 후 중소기업 전문 컨설턴트가 되고자 동 대학원에 입학했고, 동지원단의 초기 단장을 맡은바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 역할에 큰 사명감을 갖고 있다고 한다.

 

이날 더욱 의미가 깊었던 행사는 그 동안 지원단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발전기금을 컨설팅대학원 발전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전달하며 KSCon동문 선후배들 간 따뜻한 모교 사랑을 나누며 실천한 것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