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정보화 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 유튜브교육’ 과정 성료
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정보화 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 유튜브교육’ 과정 성료
  •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8.09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활용 농장 및 농산물 홍보 교육, 농업인 1인 크리에이터 도전 기회

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임숙자)에서는 지난 731~81일 양일에 걸쳐 정보화 농업인 역량강화 교육-유튜브교육과정이 성대한 막을 내렸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경영개선 및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신규농업인 영농정착전문기술교육(귀농귀촌교육), 농업인대학, 여성농업인대학, 정보화 농업인교육 등 다양한 농업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농업인 정보화 역량강화 교육-유튜브 교육과정은 SNS마케팅 최신 트렌드에 맞춰 2019년 가장 핫한 SNS인 유튜브를 활용, 농업인들의 농산물과 농장의 홍보는 물론 농업인 1인 크리에이터 도전의 기회를 갖고자 마련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농업인, 축산업인, 임업인 대상 유튜브 강의를 활발히 해온 윤성임 유튜브전문 강사가 유튜브 채널 구축부터 유튜브를 활용한 수익창출과 홍보마케팅 비법,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제작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유튜브의 전반적인 이론과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교육생 전원 몰입 교육 분위기에서 쉽게 가르쳐 주셔서 습득이 아주 쉬웠다는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는 재미있고 신나는 유튜브 따라하기저자인 윤 강사는 영양군 농업인들의 열정과 화합이 아주 돋보이는 감동적인 교육 현장이었다. 특히 농업인 정보화 교육 재능기부 강사인 이해선(해담는 집), 조은애(가천농원 시골아씨), 유동수(포도향기농장) 강사님께서 보조 강사로 활동하며 교육생 전원이 처음 배우는 유튜브 동영상 교육을 끝까지 쉽게 따라 갈 수 있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해줘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 농업인의 정보화교육을 선도하는 농업인 전문 강사로의 꿈도 펼치시길 기원한다. 또한 교육생 전원이 개설한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돼 농업인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 영양에서 지난 2004년부터 유기농업으로 고추를 재배해 유기공 고춧가루를 생산하고 있는 해담은 집농업인 유튜버(채널명 : 이해선_해담은집) 이해선 대표는 이번 유튜브 교육을 시작할 때에는 저희 농업인들의 실력차이가 많이 나서 교육이 제대로 진행될지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틀간의 교육 중 한명의 이탈자도 없이 마칠 수 있었습니다. 각자의 실력에 맞도록 체크해주시고 예정된 시간이 지났음에도 열정으로 교육을 해주심에 너무 감사드립니다라며 교육 소감을 전했다.

 

경북 영양에서 부모님과 함께 복숭아 자두 농사를 짓고 있는 새내기 젊은 농부 가천농원 시골아씨농업인 유튜버(채널명 : 스윗트리팜_시골아씨) 조은애 대표는 이틀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윤 강사님의 유튜브 교육을 통해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국내외에서 바쁘게 활동하던 건설기술자였던 삶에서 항암 치료를 받은 후 경북 영양군에 내려와 제2의 삶으로 건강 먹거리 농산물 생산을 위해 무농약 인증포도농장을 운영하는 농업인 유튜버(채널명 : 포도향기농장) 유동수 대표는 윤 강사님의 이번 강의는 나이 많은(50~70) 저 같은 사람들도 귀에 쏙쏙 들어오도록 열강 해주신 모습 너무 인상적이었답니다. 모두가 도와가며 쉽고 즐겁게 끝까지 교육을 마치게 되어 기쁩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